야후, 모바일·웹·야후 메일에 새 야후 메신저 도입
상태바
야후, 모바일·웹·야후 메일에 새 야후 메신저 도입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2.04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GIF 공유…빠르고 멋진 메시징 기능 지원

야후(Yahoo! Inc.)가 모바일과 웹, 데스크톱 야후 메일(Yahoo Mail)을 위한 새로운 ‘야후 메신저’를 선보였다.

야후 메신저는 메시지와 사진, 움직이는 GIF를 쉽고 빠르게 공유하고 전송취소 할 수 있으며 ‘좋아요’도 표시할 수 있다. 최신 플랫폼에 구축된 야후 메신저는 연락처간 관계를 파악해 단체 대화에 상대를 빠르고 간단하게 추가할 수 있다.

▲ 야후 메신저는 메시지와 사진, 움직이는 GIF를 쉽고 빠르게 공유하고 전송취소 할 수 있으며 ‘좋아요’도 표시할 수 있다.

제프 본포트(Jeff Bonforte) 야후 커뮤니케이션 상품·엔지니어링 담당 수석부사장은 “차세대 야후 메신저를 소개하게 돼 기쁘다”며 “메신저는 오랜 기간 야후의 핵심 상품이었지만 이를 처음부터 다시 설계해 회사 역사상 가장 중요한 상품으로 재창조할 시기가 왔다”고 설명했다.

그는 “메시징 분야는 드라마틱한 성장을 이뤄 왔지만 대중은 궁극적으로 서로 빠르고 쉽게 소통할 수 있는 수단을 원한다”며 “야후 메신저는 무엇보다 이 같은 수요를 만족시키고자 설계됐다”고 밝혔다. 이어 “이는 앞으로 선보일 것의 시작에 불과하다”고 덧붙였다.

플리커(Flickr) 사진 플랫폼으로 구동돼 간단한 업로드 도구로 수백 장의 사진을 바로 전송한다. 공유한 사진은 수평으로 스크롤되는 사진함에 디스플레이되며 대화의 흐름을 끊지 않고 대화 맥락에 맞춰 사진을 볼 수 있다.

야후 메신저 대화에서는 완벽한 GIF를 쉽게 검색해 전송할 수 있다. 텀블러(Tumblr)의 지원을 받는 이 기능은 메시지함에 있는 GIF 버튼으로 GIF 검색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으며 텀블러 상의 인기 GIF 컬렉션도 보여준다.

전송 취소 기능으로 당황스러운 상황을 면할 수 있다. 메시지, 사진 또는 GIF를 탭한 후 ‘전송취소’(Unsend)를 선택하면 대화에서 이를 삭제할 수 있다. 사용자 창은 물론 모두의 창에서 해당 항목이 사라진다. 더 이상 후회할 필요가 없다!

누구나 가족과 친구의 응원을 받고 싶어 한다. 야후 메신저에서는 탭으로 사진, 메시지 또는 GIF에 ‘좋아요’를 표시할 수 있다.

야후 메신저 데스크톱 사용자(웹 상이나 데스크톱 야후 메일)도 ‘어카운트 키’(Account Key, goo.gl/Eq1F2Y)를 이용할 수 있다. 푸시 알림을 사용해 야후 메신저 모바일앱의 계정에 빠르고 안전하게 접속할 수 있도록 해준다. 복잡한 암호를 암기할 필요가 없으며 버튼을 탭해 간편히 로그인할 수 있다.

야후는 차세대 야후 메시징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데 큰 기대를 걸고 있다. 야후 메신저(Yahoo Messenger, goo.gl/REJ0iY)는 애플 앱 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와 웹(messenger.yahoo.com)에서 전세계에 제공된다. 데스크톱 야후 메일 내 야후 메신저는 오늘부터 전 세계에서 제공된다. 앱은 영어로만 제공되며 조만간 각국 언어로 제공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