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섹시큐리티, 암호화폐 분석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 'TRM 인텔리전스' 출시
상태바
인섹시큐리티, 암호화폐 분석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 'TRM 인텔리전스' 출시
  • 박응진 기자
  • 승인 2024.04.22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RM 인텔리전스, 암호화폐 거래를 실시간으로 분석

인섹시큐리티는 오늘, 글로벌 가상자산 분석 기업인 ‘TRM Labs’가 암호화폐 사기 및 금융 범죄 모니터링, 탐지 및 추적 분석하는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인 ‘TRM 인텔리전스'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가상자산 분석 기업인 ‘TRM Labs’의 지능형 암호화폐 추적·분석 솔루션인 ‘TRM 인텔리전스’는 암호화폐 거래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거래의 유형 △규모 △사용자 정보를 추적·기록한다. 이를 통해 자금세탁 및 금융 범죄를 탐지하고 규제 기관 요구사항을 준수할 수 있다.

‘TRM 인텔리전스’는 VASP(가상자산사업자) 정보 파악 기능을 제공하여, 이용자가 가상자산 서비스 사업자의 위험 프로필을 평가하고, 행위 시그니처(Behavior Signature), 각 서로 다른 블록체인간의 크로스체인(CrossChain) 기능 등을 사용하여 사건 조사를 위한 암호화폐 자금 출처와 거래 흐름을 추적해 법의학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AML(자금세탁방지) 및 제재 준수를 위해 암호화폐 지갑·거래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

TRM의 솔루션은 현재 전세계 수사기관 및 법 집행기관, 공공기관, 금융서비스 기업, 기타 암호화폐 관련 사업 추진 기업들과 제휴를 통해 불법 자금 세탁 및 사이버 범죄자를 성공적으로 추적, 파악 및 유죄 판결하는 데 전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인섹시큐리티는 TRM의 제품 공급에서부터 기술 지원, 공인교육센터, 컨설팅, 분석 및 추적 등의 서비스를 폭넓게 지원할 계획이다. 인섹시큐리티는 ‘TRM 인텔리전스’의 국내 출시와 함께 적정한 가격에 공급하여, 국내 수사기관 및 법 진행기관, 공공기관, 비트코인 거래 기업, 디지털 포렌식 전문 기관 등을 고객사로 다수 확보하였으며, 사용자들의 기술 교육지원을 위해 ‘TRM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인섹시큐리티 김종광 대표는 “인섹시큐리티는 국내에서 십년이상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을 공급해온 대표 기업이다. 인섹시큐리티는 글로벌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기업인 체이널리시스(Chainalysis), 안체인에이아이(AnChain.AI) 등의 솔루션을 국내에 공급하며 쌓아온 차별화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TRM의 암호화폐 분석 솔루션을 국내 고객사들이 납득할 수 있는 적정한 가격에 공급하는 것은 물론, 관련 전문가 양성을 위해 기술 지원 및 공인 교육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