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SKT, 이해관계자 맞춤형 정보·소통 플랫폼 ‘뉴스룸’ 개설
상태바
SKT, 이해관계자 맞춤형 정보·소통 플랫폼 ‘뉴스룸’ 개설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7.26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 정보·비전·기업 문화부터 실험적 콘텐츠까지 제공

SK텔레콤이 26일 미디어와 개인 창작자, IT전문가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차세대 소통 플랫폼 'SK텔레콤 뉴스룸'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설된 ‘뉴스룸’은 각계 각층의 이해관계자들에게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이해관계자의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경영 정보·이미지·내부 구성원 인터뷰 등을 지원한다.

뉴스룸은 크게 ▲뉴스(News) ▲인사이드(Inside) ▲랩(LAB) ▲ESG 등 네 가지 영역으로 구성돼 있다. 먼저 뉴스 영역에서는 SKT 관련 주요 소식과 정보, 이미지 등의 다운로드와 함께 특정 이슈에 대한 SKT의 공식 입장이 있는 경우 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인사이드 영역에서는 미디어, 주주, 애널리스트, 취업준비생 등이 관심을 갖는 전문적 ICT 콘텐츠가 제공된다. SKT가 추구하는 파이낸셜 스토리, 삶을 바꾸는 다양한 미래 기술, 기업문화와 비전까지 다양한 주제에 대한 심도 있는 정보를 엿볼 수 있다.

특히 SKT는 랩(LAB) 영역을 통해 실험적이고 색다른 콘텐츠를 선보이며 다양한 이해관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빅데이터 기반으로 사회 현상을 분석하는 콘텐츠 ▲인공지능(AI)의 창작 콘텐츠 등 기존에 보기 어려웠던 재미있는 콘텐츠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ESG 영역의 경우 ESG에 대한 기초 설명을 비롯해 SKT의 ESG 활동에 대한 콘텐츠가 게재된다. SKT가 ICT를 통해 사회적 난제를 해결하는 다양한 활동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뉴스룸 콘텐츠는 이해관계자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공유, 배포, 인용이 가능하다. SKT는 주요 이해관계자의 소통 채널로도 ‘뉴스룸’을 활용할 계획이다. 예를 들어, SKT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고 싶은 크리에이터는 ‘뉴스룸’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송광현 SKT 디지털커뮤니케이션실장은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신속 정확하게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차세대 소통 플랫폼을 오픈하게 됐다”며, “앞으로 뉴스룸을 통해 파이낸셜 스토리와 ESG 등 회사 활동과 비전을 새롭고 차별화된 방법으로 전파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