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에이치드림, 양식·설문지 분야에 새바람 불어 넣는다
상태바
엠에이치드림, 양식·설문지 분야에 새바람 불어 넣는다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5.01.09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엠에치드림이 1월말 다큐허브 플랫폼의 런칭에 앞서 블로그를 개설하고 다양한 파일들을 등록하여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우리나라의 웹사이트에서 가장 많이 제공되는 파일은 hwp와 PDF였다. 하지만 모두 출력만 가능할 뿐 입력조차 할 수 없었고 모바일 기기에서 활용하려면 부득이 앱을 만들어야만 했다.

일반적으로 보고서나 책자 등은 특별한 기능이 없어도 열어 보는 것으로만 만족할 수가 있었으나 입력기능과 결과 모으기 등이 기본적으로 가능해야 하는 양식, 설문지, 문제지 등은 기본적인 입력 기능조차 없어 출력을 해야만 되는 불편을 겪어왔다.

▲ 웹에서 PDF 파일을 스마트폰에서 열고 문제풀고 있는 모습

이번에 미래창조과학부의 지원을 받아 개발 완료되는 다큐허브 플랫폼에서는 3가지 유형의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첫째는 설문지·이력서·양식 등에 적용되며 PC와 모바일에서 입력할 수 있는 것은 기본이고 데이터 모으기를 하면 수집된 자료들이 엑셀로 자동으로 모아지는 기능도 제공된다.

둘째는 입력 및 채점하기 기능 등이 구현되는 기출문제, 문제집 등이다. 이것역시 모바일에서도 모든 기능이 구현된다.
셋째는 파일 포맷을 바꾸어주는 서비스다. 즉 ppt로 만든 문서를 hwp로 변환해주기도 하고 종이(이미지)를 엑셀로 변환해 주는 등 20여가지 포맷을 서로 바꾸는 것이다.

엠에이치드림은 직접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은 운영할 계획은 가지고 있지 않으며 다큐허브 플랫폼을 통해 저비용으로 고품질의 콘텐츠로 변환해 주는 역할만 할 예정으로 기출문제 서비스포털, 국가기관, 교육기관, 학원, 기업 등이 신규 수익 모델 창출이나 좀 더 나은 서비스를 하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재 다큐허브 플랫폼은 1월 중 오픈 예정이다. 블로그(blog.naver.com/docuhub)에서는 2014 공무원시험 기출문제, 2015년 수능 시험지 등 PC와 모바일에서 입력·채점 가능한 파일 1000여종이 무료 다운로드 가능토록 올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