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3분기 영업익 1745억 달성…유무선 사업 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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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3분기 영업익 1745억 달성…유무선 사업 견인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0.27 1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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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가 한국채택 국제회계기준(K-IFRS)으로 2014년 3분기 실적 및 재무성과를 분석한 결과 총 수익(매출)은 2조7618억원, 영업수익은 무선 및 유선 수익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5% 성장한 2조903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총 수익은 단말 수익 감소 등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4.1% 직전 분기 대비 0.4% 하락했다. 영업 이익은 마케팅 비용 감소 등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한 1745억원을 기록했다.

또 무선 수익은 LTE 가입자 증가에 따른 서비스 수익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6.5% 성장한 1조2969억원을 달성했으며 3분기 LTE 서비스 가입자는 전년 동기 대비 24.9% 직전 분기 대비 4.7% 증가한 약 818만명을 기록했으며 이는 전체 무선 가입자의 73.3%로 전년 동기 대비 12.2% 포인트 증가한 수치다.

이와 함께 무선 서비스 ARPU는 전년 동기 대비 4.8%, 직전 분기 대비 1.5% 상승한 3만 6,159원을 기록했다.

한편 TPS 수익의 경우 TPS 사업의 가입자가 전년 동기 대비 10.1% 증가한 약 924만 7천 명을 기록하며 수익도 전년 동기 대비 11.1%, 직전 분기 대비 2.6% 성장한 3374억원을 달성했다.

특히 IPTV 수익은 VOD, 홈쇼핑 등 부가서비스 수익 증대와 고가치 상품인 ‘U+tv G 14 요금제’ 신규 유치율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무려 45.5% 증가한 1000억원을 기록했으며 가입자 역시 전년 동기 대비 30.3% 증가한 187만5000명을 달성했다.

이 같은 유선 사업 부문의 성장 요인은 ‘U+tv G’, ‘홈보이(homeBoy)’, ‘홈CCTV 맘카’ 등 선도적인 컨버지드 홈 상품의 경쟁력을 통해 고가치 가입자가 확대됐기 때문이라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데이터 수익의 경우 직전 분기 대비 1.2% 감소한 3437억원을 기록했으나 모바일 결제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보안이 강화된 간편결제 서비스 U+페이나우(Paynow)의 성장으로 e-비즈사업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4.3% 직전 분기 대비 1.1% 증가한 1314억원을 기록했다.

3분기 마케팅 비용은 무선경쟁 완화에 따라 직전 분기 대비 13.2% 감소한 4772억원을 기록했다.

LG유플러스 3분기 CAPEX는 광대역 LTE-A 전국망 구축 완료에 따라 전년 동기대비 36.1% 증가, 직전 분기 대비 29.5% 감소한 4721억원을 기록했다.

김영섭 LG유플러스 경영관리실장(부사장)은 “LG유플러스는 올-IP 기반의 유무선 경쟁력을 기반으로 광대역 LTE-A 시장에서의 비디오 서비스를 주도함은 물론 U+tv G4K UHD 출시 등에 힘입어 컨버지드 홈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지속 강화하는 등 질적 성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단말기유통법 등의 정부의 시장 안정화 조치에 적극 동참함과 동시에 건전한 유통 시장 활성화와 소비자 혜택 강화를 위해 혁신적인 서비스를 주도, 회사와 주주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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