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주전자, 인증 받은 한화테크윈 제품으로 매출 증대 이어지길 희망

소비자의 시선에서 고객 니즈를 파악하고 전문가의 시선에서 서비스 제공할 것

2018-12-28     신동훈 기자

[CCTV뉴스=신동훈 기자] 한화테크윈과 CCTV 시장을 함께 개척하는 대리점을 소개하는 코너 ‘Together with Hanwha Techwin’의 마지막 주인공은 1990년 대구시에 설립된 삼주전자이다. 1990년 대구시에 설립된 삼주전자는 ‘안전한 도시를 꿈꾸는 기업’이라는 모토 아래 경상지역 CCTV 산업과 기술 발전을 위해 한화테크윈과 함께 노력하고 있다. 28년 간 다져온 정보통신분야 원천기술과 다양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갖추고 첨단장비 도입으로 고객에게 앞선 기술을 소개하고 있다.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시장에 공급해 업계에서 인정받고 있으며 매년 5~10% 성장하고 있다.

올해 가장 주목할만한 이슈는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영상보안 업계가 네트워크 시스템 중심으로 확장해 나가며 딥 러닝 기반 AI 기술 유입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지능형 CCTV가 자연스럽게 등장하고, 관련 기술 또한 날로 진화하고 있다. 이런 혁신 기술의 등장은 업계 성장과 고객 만족을 위해 꼭 필요한 요소다. 다만, 새로운 기술 등장과 함께 백도어, 해킹과 같은 사이버 보안 해결과제도 함께 대두된다는 것을 명확히 인식해야 한다.

연일 사이버 보안 문제가 매스컴을 장식하며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가운데, 업계에서는 관련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해외에서는 UL CAP, 국내에서는 TTA 인증 등 다양한 보안인증제도를 도입하고 있다. 보안인증제도가 업계에 잘 정착하여야만 고객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제품 유통이 활발해 지길 바란다. 더불어 사이버 보안에 취약한 미인증 제품이 업계에서 퇴출되고 한화테크윈 제품처럼 인증을 획득한 믿을 수 있는 제품 판매가 확대되어 매출 증대로 이어지길 희망한다.

2019년도 사업계획은 어떻게 구상하고 있는가?

한화테크윈이 제공하는 앞선 기술과 제품, 그리고 삼주전자의 30년 노하우와 다양한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언제나 영상보안 분야 최고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소비자의 시선에서 고객 니즈를 파악하고, 전문가의 시선에서 설계, 시공, 사후관리(A/S)까지 책임감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품질을 강화하고 고객과의 신뢰를 다질 것이다. 이를 발판 삼아 신규 시장을 발굴하고 판로 개척을 통해 해외 시장에 진출하고자 한다. 삼주전자는 앞으로도 끊임 없는 노력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향상시켜 강소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

한화테크윈과 인연은 어떻게 이어져 오고 있는가?

한화테크윈 사업 초기부터 대리점으로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삼성테크윈 시절부터 지금 한화테크윈까지 오랜 시간 함께해 오고 있다. 한화테크윈의 영상보안 사업 첫 시작부터 현재까지 그 맥을 함께 이어나가고 있기 때문에 경상지역 대표 대리점으로서 느끼는 자부심이 매우 크다.

한화테크윈이 제공하는 교육 덕분에 많은 성장을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특히 네트워크 시스템 관련, 기초교육부터 심화교육까지 학습자 수준에 맞는 단계별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시스템 과 제품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가 가능했다. 또한 인센티브제도를 포함한 다양한 영업·마케팅 지원까지 한화테크윈의 적극적인 지원이 오늘날의 삼주전자를 있게 한 양분이었다고 생각한다.

삼주전자가 꼽은 한화테크윈 BEST 제품은 무엇인가?

한화테크윈 영상정보보호(VPM: Video Privacy Management) 기술이 적용된 VPM 카메라와 NVR 제품을 추천하고 싶다. 한화테크윈의 VPM 시리즈는 영상정보보호 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 촬영 범위의 조작, 저장 영상의 열람·복사·삭제 행위는 물론 외부에서의 실시간 접속 등 모든 행위에 대한 기록을 직접 관리감독 할 수 있어 소비자의 신뢰도가 높은 제품이다.

또한, 최근 한화테크윈이 선보인 PTZ 결합형 멀티디렉셔널 카메라 PNM-9320VQ는 카메라 한대로 전방위 모니터링 뿐만 아니라 PTZ 카메라로 원하는 영역을 세밀하게 모니터링하고 자동추적 할 수 있어 도시방범, 광역모니터링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