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볼트, ‘Commvault GO 2018’ 개최

전세계 데이터 전문가, 협력사, 파트너사 등 다양한 참가자들을 위한 데이터 보호와 관리 방안 제시

2018-10-08     이승윤 기자

[CCTV뉴스=이승윤 기자] 컴볼트가 연례 콘퍼런스인 ‘컴볼트 고 2018(Commvault GO 2018)’을 미국 테네시주 내슈빌에서 오는9일부터 3일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 제 3회를 맞은 컴볼트 고(Commvault GO)는 이번 행사에서 더 많은 고객 및 협력사, 파트너사들이 참석하고 더욱 다양해진 애널리스트 연사를 초빙한 자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올해의 메인 주제 발표인 세션은 총 8개의 슬롯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업계 전문가와 애널리스트, 파트너사 등이 한데 모여 오늘날 최대 과제 중 하나인 데이터 중심 비즈니스와 기술적 문제들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해당 세션에서는 다음과 같은 주제들이 다뤄질 예정이다. ▲클라우드에 인공지능(AI) 접목 ▲인공지능(AI), 머신러닝, 애널리틱스가 불러일으키는 데이터 보호 혁신 ▲스토리지 및 데이터 보호를 위한 새로운 ‘스케일아웃’ 접근방식 활용 ▲데이터 보호 투자의 가치 극대화 ▲데이터 관리의 혁신: 데이터 관리를 위한 모범 사례 소개 ▲ ‘서비스형 데이터 보호(as-a-service data protection)’ 관리 도입 기준이다.

올해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150개가 넘는 발표 세션을 선택해 참여할 수 있으며, 세계 유수의 기업들이 컴볼트 솔루션을 도입하여 끊임없이 변화하는 데이터 및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방안에 대한 다양한 사례를 확인할 수 있다.  

컴볼트 고 2018(Commvault GO 2018) 행사 참가자들은 기업이 다양하고 복잡한 인프라 환경에서 백업 및 복구 프로세스의 단순화, 간소화 및 확장을 지원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또 스토리지 및 애플리케이션 구축, 재해복구(DR)를 지원하는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 도입을 강화하고 랜섬웨어 및 멀웨어 공격으로부터 신속하게 복구하는 방안에 대해 살펴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GDPR(유럽연합 개인정보보호법)과 다른 글로벌 규제 요건들에 맞춰 지속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컴볼트 고 2018(Commvault GO 2018)의 주요 발표 세션에서는 다음과 같은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RTO 및 RPO 목표를 충족하는 클라우드 재해복구 ▲클라우드 고객 패널: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적 비전과 데이터 가치 극대화 방안 ▲2차 데이터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이유 ▲재해복구부터 백업 관리까지 단일 플랫폼을 활용한 데이터 가치 극대화 방안 ▲컴볼트 하이퍼스케일 기술의 장점 5가지: 비즈니스에 맞는 솔루션 선택 방법 ▲멀티클라우드 환경에 안정성 및 확장성을 높이는 방법 ▲GDPR 도입과 그 이후 ▲Beyond backup: 클라우드 데이터의 트렌드 소개 ▲랜섬웨어 방어를 위한 대비책이다.

컴볼트의크리스파월(ChrisPowell)최고마케팅경영자(CMO)는“컴볼트고 2018(Commvault GO 2018)은 오늘날 비즈니스와 IT 리더들이 데이터와 관련해 직면하고 있는 질문들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해준다는 점에서 참석해야 할 행사이다”며, “기존 24개의 후원사 뿐만 아니라 올해에는 11개의 신규 후원사들이 추가로 참여하고, 기업과 개인 참가자들에게 특별하고 가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면서 행사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때보다도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