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피오, 1억달러 규모 투자 유치

2014-03-25     이광재 기자

액티피오가 현재 투자업체인 노스 브리지, 그레이록 IL, 어드벤스트 테크놀로지 벤처, 안데르센 호로위츠 및 테크놀로지 크로스오버 벤처가 참여하고 타이거 캐피털 매니지먼트 및 LLC가 주최하는 1억달러 이상의 투자 펀딩 라운드를 확보했다고 발표했다.

액티피오는 시장 점유율 확대 가속화 및 글로벌 브랜드 개발은 물론 업계 최고의 가상화 및 클라우드 IT 아키텍처용 데이터 관리 솔루션의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투자 자금을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세계 31개국의 고객에게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액티피오는 매년 182% 성장세를 보이며 1엑사바이트 이상의 데이터를 관리하고 36개의 특허 기술 포트폴리오를 갖춘 전문 기업이다.

애시 애슈토시 액티피오 창업자겸 최고 책임자는 “액티피오는 창립 초기부터 혁신적 기술, 엔터프라이즈급 서비스 및 획기적인 비즈니스 결과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차세대 기술 브랜드를 구축하는 데 초점을 맞춰 왔다”며 “460억 규모에 달하는 카피 데이터 문제를 살펴볼 때 액티피오는 포브스 글로벌 2000대 기업으로 자사의 카피 데이터 솔루션을 확장하고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자 파트너의 비즈니스를 번창시키며 중간 규모 시장에 자사 기술이 더 광범위하게 도입될 수 있도록 이번 펀딩 라운드를 활용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3월14일에 7500만달러 규모의 투자 자금이 확보됐고 오는 4월17일에 나머지 투자 자금이 투입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