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쇼날인스트루먼트, Embedded Vision System 및 PXI, PCI 인터페이스 출시

2010-07-29     CCTV뉴스
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Windows 7과 Camera Link를 지원하는 Embedded Vision System과 NI-XNET 플랫폼을 확장하는 새로운 PXI 및 PCI 인터페이스를 출시한다.

Embedded Vision System(EVS-1463,EVS-1464, EVS-1463RT, EVS-1464RT)

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NI Embedded Vision System에 Windows OS 지원과 Camera Link 연결을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지원을 통해 제조 엔지니어와 시스템 통합 업체들은 고성능 머신 비전 솔루션을 개발하는데 세 가지 새로운 옵션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Windows를 지원하는 NI EVS-1463과 EVS-1464 시스템은 80GB의 저장 용량을 제공하여 이미지 및 데이터 로깅에 적합하다.

이 제품들은 Windows 7 OS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개발 시스템에서 직접 개발이 가능한 것은 물론 운영자 인터페이스를 위해 PC를 따로 사용할 필요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EVS-1463과 NI EVS-1463RT는 Camera Link 연결 옵션을 도입하여 고대역폭, 저지연성 및 라인 스캔 영상화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이 같은 새 시스템들의 출시로 NI Embedded Vision System 제품군이 확장되면서 GigE Vision과 IEEE 1394b 카메라 연결을 갖춘 NI EVS-1464RT도 제품군에 포함되게 되었다.

EVS-1463과 EVS-1464는 특히 다음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다.

- 다중 카메라 산업용 검사
- 지속적 웹 및 결함에 대한 별개의 파트를 검사하기 위한 라인 스캔 카메라 시스템
- 제품 추적성과 근원 유발 실패 분석에 이벤트 캡쳐를 위한 이미지 로깅 및 스트리밍

모든 NI Embedded Vision System의 설계는 팬이 없으며 견고한 하우징과 섭씨 0~45도의 온도 범위를 갖추고 있어 산업용 환경에 맞게 제작되었다. 또한 모든 NI Embedded Vision System은 강력한 멀티코어 프로세서와 2GB RAM이 함께 장착되어 대량의 이미지와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처리할 수 있다.

EVS-1463과 EVS-1464는 Camera Link와 GigE Vision 카메라를 통해 이미지를 수집하고 처리할 수 있으며, EVS-1464와 EVS-1464RT는 여러 IEEE 1394와 GigE Vision 카메라를 통해 이미지를 수집하고 처리할 수 있다.

또한 이 시스템은 광범위한 디지털 I/O와 산업용 통신 옵션인 TTL과 광학 절연 I/O, EtherNet/IP, Modbus 및 RS232 시리얼 연결을 포함하고 있어 기타 자동화 디바이스와 통합이 가능하다.

현재 EVS-1463RT와 EVS-1464RT는 EtherCAT 마스터 디바이스로 작동하여 단일 포인트 I/O를 통합하는 간단한 방법을 제공하고 모션 드라이버와 I/O 확장 디바이스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모든 NI Embedded Vision Sys tem에는 MXI-Express 연결이 고속 측정을 위한 결정성 있는 통합을 제공하며 많은 채널수의 시스템에 다양한 I/O를 지원한다.

모든 NI Embedded Vision System은 머신 비전 애플리케이션을 프로토타이핑, 벤치마킹 및 배포하기 위한 인터랙티브 소프트웨어 환경인 NI Vision Buil der for Automated Inspection
(AI)으로 구성 가능하다.

프로그램적 솔루션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고객들은 NI Vision Develo pment Module을 선택하여 NI Lab VIEW 소프트웨어에서 비전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다. Windows 기반 시스템의 경우에는 NI LabWindowsTM/ CVI 또는 Microsoft Visual Studio .NET 소프트웨어를 이용할 수 있다.

NI-XNET 임베디드 네트워크 플랫폼 PXI-8516, PCI-8516 출시

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LIN(Local Interconnect Network) 통신 버스 지원을 포함하여 NI-XNET 플랫폼을 확장하는 새로운 PXI 및 PCI 인터페이스를 출시하였다.

새로운 NI PXI-8516과 NI PCI-8516 LIN 인터페이스를 이용하면 NI LabVIEW, NI LabWindowsTM/ CVI, Windows용 C/C++, LabVIEW Real-Time OS에서 LIN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이 가능하다.

NI-XNET 플랫폼의 일부인 새로운 PXI 및 PCI 인터페이스는 HIL 시뮬레이션, 고속 컨트롤 프로토타이핑, 버스 모니터링 및 자동화 컨트롤과 같이 여러 LIN 프레임과 신호의 실시간 고속 조작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또한 새로운 인터페이스는 LDF 데이터베이스의 신호를 반입하고 사용하기 위한 통합 지원을 제공하여 버스 상 LIN 메시지의 스케줄링과 확장이 간단해진다.

NI-XNET은 임베디드 네트워크(CAN, LIN, FlexRay 포함)과 통신하기 위해 제작된 고성능의 사용하기 쉬운 PXI 및 PCI 기반 제품군이다.

NI-XNET은 LabVIEW와 쉽게 통합되어 CAN, LIN, FlexRay용의 동일한 API를 사용하고 로우 레벨 프레임 데이터를 사용 가능한 엔지니어링 데이터로 자동 변환한다.

새로운 인터페이스는 로우 레벨 마이크로 컨트롤러 인터페이스의 성능과 유연함을 Windows 및 LabVIEW Real-Time OS 개발의 속도와 기능을 결합하였다. 또한 데스크탑 리얼타임 PC와 리얼타임 PXI 시스템에도 간단히 통합이 가능하다.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에서의 성능과 사용 편리성을 위해 제작된 PXI 및 PCI 인터페이스는 다채널 신호의 저지연 환경에 이상적이다.

인터페이스는 NI-XNET 디바이스 구동 DMA 엔진을 갖추고 있어 LIN 버스를 호스트 메모리에 커플링하여 시스템 지연성을 밀리초에서 마이크로초로 줄일 수 있다. 또한 이 엔진을 이용하면 온보드 프로세서가 CPU 인터럽트 없이 인터페이스와 사용자 프로그램간의 LIN 프레임과 신호 이동이 가능함으로 복합 모델 및 애플리케이션을 처리하기 위한 호스트 프로세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내쇼날인스트루먼트 홈페이지 www.ni.com을 방문하거나
02-3451-3400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전주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