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아피, LG 스마트폰에 유해 컨텐트 차단 기능 제공

세이프 패밀리, 핀코드를 설정해 임의로 앱 제거 방지

2018-07-25     이승윤 기자

[CCTV뉴스=이승윤 기자] 맥아피는 LG와의 협업을 확대해 유럽 32개국에 출시되는 LG G7 씽큐, Q7, 등 LG에서 출시된 스마트폰과 앞으로 출시 예정인 LG 스마트폰에 맥아피 세이프 패밀리(McAfee Safe Family)를 선탑재(Pre-load) 형태로 제공한다고 25일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LG 스마트폰 사용자는 자녀 보호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으며, 부모는 자녀의 온라인 경험을 더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최근 맥아피의 연구 조사에 따르면 자녀가 온라인에서 누구와 어울리는지 걱정된다는 부모가 80%에 달했으며, 자녀가 부모의 디바이스에서 부적절한 웹 사이트를 방문한 것을 알게 됐다고 응답한 사람도 34%였다. 이같은 조사 결과와 더불어 모바일 기기가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현실을 고려할 때 자녀의 온라인 행위들을 관리할 수 있는 간편한 솔루션의 필요성이 절실하게 요구되고 있는 상황이다.

맥아피의 컨슈머 보안 에반젤리스트, 게리 데이비스(Gary Davis) 는 "휴대폰을 사용하는 어린이의 수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만큼 부모가 모바일 기기에서 온라인 세상을 접하는 자녀를 위해 더 안전한 환경을 제공해야할 필요성도 커지고 있다"며 "LG는 자사 스마트폰에 맥아피 세이프 패밀리를 선 탑재 함으로써 부모와 자녀 모두가 안전하고 즐거운 온라인 경험을 지원하려는 맥아피의 노력에 동참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LG 스마트폰에 제공되는 맥아피 세이브 패밀리는 앱 및 웹 모니터링을 차단하고 개별적 또는 카테고리별 앱 및 URL 접근을 방지한다. 또한, 스크린 타임 제어 기능을 통해 스크린 사용 시간 제한을 통해 이른 아침, 늦은 밤 등 특정 시간대 자녀의 디바이스 사용 금지 시킨다.

맥아피 세이브 패밀리는 위치 추적 기능이 들어가 있어 지도에서 자녀의 위치 추적을 가능케 해 연결된 디바이스를 통해 항시 자녀의 위치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원클릭 디지털 시간 초과를 통해 일시 정지 버튼으로 자녀의 사용 시간 종료할 수 있으며, 세이프 패밀리(Safe Family) 앱에 핀코드를 설정해 임의로 앱 제거를 방지한다.

현재 맥아피 세이프 패밀리는 유럽 32개 시장에 출시되는 G7 씽큐, Q7, Q7+, Q 스타일러스 스마트폰에서 제공된다. 해당 기기 외 LG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고객은 LG 스마트 월드(Smart World) 스토어에서 맥아피 세이프 패밀리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맥아피 코리아 송한진 지사장은 “맥아피는 LG와의 이번 파트너쉽을 통해 스마트폰 사용이 삶의 일부가 된 우리 자녀들을 보호하기 위해 위험하고 부적절한 환경에 노출되는 일을 최소화 시킬 수 있는 콘텐츠와 앱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안전한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 환경을 보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