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씨엘, 산화성 염모제 조성물 특허 취득

2018-07-09     이유정 기자

[CCTV뉴스=이유정 기자]화장품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제조업자개발생산(ODM)업체 전문기업 '유씨엘'은 탄산수를 포함하는 산화성 염모제 조성물 특허를 취득했다고 8일 밝혔다. 

탄산수를 포함한 산화성 염모제 조성물은 염색 시 발생하는 냄새와 피부 자극을 줄이면서 두피를 보호하고 모발 발색력과 색상 지속력을 더욱 높이는 효과가 있다. 
 
유씨엘은 건강한 피부 상태와 같은 약산성의 탄산수를 산화성 염모제와 혼합했을 때 두피 자극이 완화되고 모발 깊숙이 유효 성분이 침투하도록 도와 염색 효과가 향상하는 것을 밝혀냈다.
   
탄산수를 포함한 산화성 염모제 조성물은 병풀 추출물, 갈락토미세스 발효 여과물, 마유 등을 하나 이상 포함해 색상 견뢰도 및 발색력, 컨디셔닝 등에 한층 높은 효과를 발현할 수 있다. 
  
병풀 추출물, 갈락토미세스 발효 여과물, 마유는 각각 피부 진정 및 손상 케어, 보습력 강화, 각질 관리, 항염증 등에 우수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유씨엘 연구소 관계자는 "탄산수는 이온화된 물로 화장품, 식품, 의약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효능이 입증됐고 친숙한 소재라는 점과 더불어 청량감 있는 사용감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며 "제품 속 차별성은 원료에서부터 시작하는 만큼 다양한 소재를 발굴하며남다른 화장품을 개발하는 데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씨엘(UCL)은 현재 차홍, 에코글램, 유한킴벌리 등 유수의 브랜드를 고객사로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