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Inside] 글로벌 홈 IoT 전문기업으로 나아가는 '코맥스'

2018-02-12     신동훈 기자

[CCTV뉴스=신동훈 기자] 

1. 코맥스 오버뷰

설립일: 1968년 4월 1일
대표이사: 변봉덕
소재지: 경기 성남시 중원구 둔촌대로 494
자본금: 67억 원(2015년)
매출액: 130,829백만원(2017년 1월 기준)
KOSDAQ: 036690
직원수: 216명(2017년 1월 기준)
사업내용: Home IoT / 스마트홈 시스템 / 홈시큐리티 시스템 / 비디오폰 시리즈 / 인터폰 시리즈 / 디지털 도어락 / CCTV 시스템 / PUBLIC 시스템
홈페이지 : www.commax.com

■ 중앙전자로 시작해 코맥스가 되기까지

코맥스는 1968년 자본금 2백만 원의 중앙전자공업사로 설립돼 2018년 창립 50주년을 맞은 스마트홈 전문 기업이다. 인터폰에서 도어폰, 비디오도어폰, 홈네트워크시스템, 스마트홈 시스템, 시큐리티 시스템까지 국내 및 해외에서 기술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 세계화 43년, 세계 120개국에 수출 하는 Global Top Brand

코맥스는 세계에서 사랑 받는 Global Top Brand이다. 코맥스는 축적된 기술, 노하우와 함께 세계화와 현지화를 동시에 공략하는 글로컬라이제이션 전략으로 표준화된 제품,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각 로컬의 서로 다른 시장 환경과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과 시스템을 풀 라인업으로 구축하면서 세계 속의 글로벌 스탠다드를 완성해가고 있다.

■ 기능 중심에서 서비스 중심으로 Smart Life & Home IoT 창조

코맥스는 단순 기능 중심의 홈네트워크를 넘어 서비스 중심의 능동적인 스마트홈으로 생활환경의 개념을 바꾸고 있다. 50년간 축적된 유무선 네트워크 기술을 바탕으로 더 진보된 융∙복합 플랫폼을 제공하고 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물, 공간을 연결해 언제 어디서나 세상과 소통하는 미래를 만들고 앞선 스마트 홈 서비스를 제공한다.

코맥스는 앞으로도 세상을 연결하는 미래 기술로 더 편리하고 안전한 스마트 라이프를 열어 갈 것이다.

2. 사업분야

■ Home IoT

코맥스 IoT 솔루션을 통해 가정의 생활 디바이스를 무선으로 융합하며, 월패드와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다. 개방형 클라우드 클라우드 기반의 ‘IoT 오픈 플랫폼 ‘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지능형 IoT서비스로 개인별 최적화 된 삶의 안전과 가치를 제공한다.

코맥스는 IP기반의 디바이스와 전 세계 서비스를 목표로 하는 클라우드 플랫폼, 그리고 Zigbee, Zwave, Wi-Fi, Onvif 등 글로벌 표준 통신방식을 지원하는 서비스 구성으로 IoT 사업 기반을 공고히 하고 있다.

■ 스마트 홈 시스템(Smart Home System)

코맥스 스마트 홈 시스템은 사람의 생활패턴을 이해하고 원하는 것을 미리 알아서 관리해준다. 친환경 에코 하우스를 실현하기 위해 친환경 자연 에너지의 활용, 에너지관리시스템과 원격검침 서비스를 제공하며,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를 통해 ‘치료’에서 ‘예방 및 진단’으로 의료환경을 바꿔 가족의 건강을 실시간으로 관리한다. 또한, 축적된 영상 디스플레이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보안/방재 센서를 통해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개방형 플랫폼인 안드로이드 OS 기반으로 폭 넓은 서비스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즐거운 스마트 라이프를 누릴 수 있게 한다.

■ CIP 시스템(CIP System)

코맥스 CIP 시스템은 확장성이 용이하고 상호 호출과 통화가 가능하며 서버가 필요없는 IP 시스템이다. 월패드는 물론 스마트폰으로도 CCTV 모니터링을 지원한다.

■ 스마트 게이트 시스템(Smart Gate System)

복잡한 서버 구축 없이 최소의 비용으로 쉽고,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는 홈네트워크 시스템으로 더욱 편리해진 원격관리와 시큐리티가 강화된 통합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 게이트뷰 플러스(Gate View PLUS+) / 게이트뷰 시스템(Gate View System)

코맥스 게이트뷰 플러스+는 집안의 세대기를 통해 CCTV모니터링이 가능하며, 방범센서로 보안기능이 강화된 무인경비 시스템이다. 중,소규모 공동주택에 최적화돼 개발된 시스템으로 보다 안전한 환경과 편리한 생활을 제공한다.

■ 파인뷰 비디오폰(Fine View Video Door Phone)

코맥스 FINE VIEW 비디오폰은 출입관리 시스템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제품군으로 생생한 화질을 전달하는 코맥스만의 FINE VIEW 영상기술이 적용됐다. 품질, 디자인, 경제성 모두를 갖춘 월드 베스트 셀러로써 국내 시장은 물론 세계시장에서도 가장 뛰어난 제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 인터폰 시리즈(Interphone Series)

1970년 대한민국 최초로 자동개폐 기능을 갖춰 생활의 혁신을 준 도어폰, 다양한 환경에서 최상의 상호통신이 가능케 한 인터폰/인터컴 그리고 46년간 축적한 음성통화 기술을 무선통신에 적용한 무선 인터폰까지 월드 스테디셀러로써, 내부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 스마트 도어 락(Smart Door Lock)

우리 집 안전을 위해 안전성, 디자인 사용성을 모두 갖춘 출입통제 시스템이다.

■ 출입통제 시스템(Access Control)

빠른 속도와 높은 신뢰성, 사용자 중심의 코맥스 출입통제 솔루션이 제공하는 최고의 가치.

코맥스 출입통제 시스템 IDENTRY는 패스워드, ID 카드 혹은 배지, 지문, 그리고 생체 정보와 같은 다양한 인증 방법을 통해 제한된 구역의 허가되지 않은 사람의 출입을 관리한다. 코맥스 출입통제 시스템은 강력한 보안과 더 확실한 신뢰성을 제공한다.

■ CCTV 시스템(CCTV System)

코맥스의 축적된 영상 기술을 바탕으로 감시카메라, DVR, 모니터 등 첨단 시큐리티 통합 솔루션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며 글로벌 리더인 도어엔트리 사업분야와 시너지를 통해 종합 시큐리티 전문기업으로서 보다 더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생활을 만들어 준다.

■ PA 시스템(Public Address System)

각종 공연장의 음향시스템, 방송국, 스튜디오, 세미나실은 물론 아파트 단지, 공용시설, 복합 상업시설 등에 최상의 사운드를 제공해 온 코맥스는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시스템의 기획, 설계, 시공은 물론 안정된 사후관리까지 최고의 전문성을 발휘한다.

■ 너스콜 시스템(Nurse call System)

코맥스 IHS 시스템은 지능형 병동 시스템을 위한 원 스톱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제공한다. 간편한 1 UTP방식을 적용해 위급 스위치와 재중 스위치, 샤워실과 화장실 스위치뿐만 아니라 위급 상황의 병실을 쉽게 찾아갈 수 있는 복도등까지 병원 환경에 최적화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