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Inside] 영상분석 시장 리더로 우뚝 설 '인텔리빅스'

2018-02-01     신동훈 기자

[CCTV뉴스=신동훈 기자] 

■ 인텔리빅스(Intellivix) 오버뷰

설립연도: 2000년 6월 13일
대표이사: 김용식, 유명호
소재지: 서울특별시 서초구 효령로 34길 4(방배동 프린스효령빌딩 6층)
자본금: 10억
매출액: 50억(17년 기준)
직원수: 36명(연구소 19명)
사업내용: 인공지능 기반 지능형 영상분석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홈페이지: Intellivix.com
인증내용: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지능형 CCTV 성능 인증 보유 1호, 바이오 인식 얼굴 인증 성능, 영국 CPNI 성능(17년), GS인증, 영상분석 관련 특허 14개 자체 보유

보유기술: 실시간 영상분석 기술: 객체감지/추적/분류
         실시간 보행자 감지 기술
         룰셋 및 자기 학슴 기반 이벤트 감지 기술
         딥러닝 기반 나이/성별/얼굴 인식 기술, 사물 식별 기술
         실시간 이미지 스티칭 및 녹화 기술
         영상에 대한 전송/녹화/재생/표출 관련 기술
         MS 윈도우/리눅스 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 기술
         디포그, 영상 안정화, 화질 개선, 디워핑과 같은 영상처리 기술

■ CEO 인사말

4차 산업혁명시대는 모든 사물과 사물이 연결되고(hyper-connected) 모든 서비스가 네트워크를 통해 유기적으로 연동되는 시대입니다. 그 중에서도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딥러닝, 머신러닝 기반 영상분석 시장은 영상보안 시장의 흐름과 기술 발전의 추세를 읽고 항상 기민하게 대응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스마트팩토리, 클라우드 서비스 등 융합연계 가능한 시장을 개척해 확대되고 있는 지능형 영상분석 시장을 선점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시장에 발맞춰 가기 위해 국내외 최고의 대학, 연구소, 기업 등과 전략적인 협업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장상황에 대응하도록 하겠습니다. 인텔리빅스는 지금껏 해온 것처럼 앞으로도 계속 보안 분야에 집중하여 꾸준한 노력을 통한 성과로 시장에서 먼저 알아보고 찾아주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인텔리빅스 2018 로드맵

☞ AI 기반 솔루션으로 해외사업 본격화

그 동안 개발해 온 딥 러닝 기반 인공지능 영상분석 솔루션을 바탕으로 해외시장에서 사업 본격화에 들어간다. 그 동안 Intersec, IFSEC 등 해외 메이저 보안 전시회에 부스 참가를 하면서 보안 산업에 대한 트렌드 파악과 고객사 니즈를 파악하는데 해외사업 목적이 강했다.

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일본, 대만, 인도, 인도네시아와 같이 아시아 시장에 타겟을 두고 전략적 현지 파트너와 함께 하이엔드 솔루션 제품 위주 제안을 통한 협업으로 시장 선점을 준비중이다.

☞ 지능형 영상분석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 초읽기

4차 산업의 핵심이 되는 지능형 영상분석 기반의 클라우드 서비스 론칭을 준비중이다.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애저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한 지능형 영상분석 기반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오랜 기간 서비스 기획을 준비해 왔고, 3월 경 출시 예정이다. 2018년 3월 세계보안전시회(SECON)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인텔리빅스 비전

‘2018 평창동계 올림픽 CCTV 보안관제시스템 구축사업’에 선정된 인텔리빅스는 독보적인 영상분석 기술보유 업체로서 국내 선도주자 기술인 ‘intelliVIX’를 선보이게 됐다.

이처럼 최적화된 기술력과 신뢰성이 검증된 영상분석 관련 제품을 바탕으로 과감한 조직 혁신과 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더욱 밀착시켜 행복과 더 나은 미래를 위한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으며, 인텔리빅스의 핵심은 원천기술보유로 사회가 요구하는 기술제공 및 확장 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다.

오픈 소스가 아닌 100% 원천개발을 통해 엔진을 구현했고, 커스텀마이징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영상분석의 필수적인 환경필터 최적화 기술을 개발해 세계최고 경쟁사와 성능평가에서 오차율, 인식률 등을 비교해도 매우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단순 검출기술이 아닌 다양한 이벤트 구현으로 고도화된 안전, 관리 기능을 강화해 효율적인 도시 계획과 운영, 기반 시설 이용관리, 교통 및 운송관리, 비상상태 관리 등 매우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되어 안전한 사회를 구현하고 있다. 인텔리빅스는 앞으로도 기업 문화 속에 가치를 창조하는 신뢰받는 기업, ‘행복한 사람들 더 나은 미래 보안’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 주요 임원들 멘트

고현준 전략기획팀 팀장

“인텔리빅스는 과거에도, 현재도, 미래에도, 사회 안전에 힘써왔고 발전시켜왔으며 더욱 고도화 된 제품을 개발할 것이다 . 또한, 다양한 기업들과의 상생과 협력으로, 사용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개발해 글로벌시장에서도 인정받고, 산업안전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구본중 품질보증팀 팀장

“다양한 기업들이 지능형 영상분석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그러나 사용자가 요구하는 품질개선은 만족하지 못하는 상황이다. 앞으로는 품질 안정화가 우선시돼야 하며, 인텔리빅스는 고객이 만족할때까지 노력할 것이다.”

이형주 사업지원부 이사

“인텔리빅스는 지난 17년간 영상분석 관련 핵심 기술을 개발하고 상품화해 성장해 왔다. 국내외적으로 여러가지 시련이 있지만 지속가능한 핵심 기술개발과 새로운 서비스와 제품으로 시장을 리딩하고 해외 시장 개척을 통해 퀀텀점프를 이루도록 하겠다.”

이인규 영업총괄 상무

“제4차 산업 시장을 선도하는 인텔리빅스는 근본적으로 문제됐던 오탐을 최소화해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앞으로도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다 .”

장정훈 연구개발총괄 소장

“최신 딥러닝 기술을 적절하게 도입해 기존 VA 기술의 한계를 극복하고 보다 다양한 환경과 분야에서 높은 신뢰성을 가지고 활용할 수 있는 지능형 CCTV 제품을 선보이겠다.”

■ 인텔리빅스 주요제품

지능형 영상분석 소프트웨어

IntelliVIX G100

Intellivix-G100은 단순 CCTV 영상 감시 환경을 벗어나 영상 내 이동하는 객체(사람, 차량 등)을 자동으로 감지하고 추적해 정해진 이벤트 감지를 수행할 수 있는 영상감시 소프트웨어이다. 또한, 이벤트 감지 이외에 영상 표출, 녹화, 검색, 재생을 하나의 소프트웨어에서 수행 가능하며 PTZ 카메라의 제어 및 프리셋 투어링을 지원한다.

IntelliVIX G200

IntelliVIX-G200은 마스터/슬레이브 카메라 기반의 자동 PTZ 추적 기능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이다. 마스터 카메라에서 객체를 감지 및 추적해 정해진 이벤트 감지가 되면 연동된 슬레이브 카메라가 지속적으로 감지된 객체를 추적해 확대된 영상을 표출 및 녹화한다.

차량 번호인식 소프트웨어

IntelliVIX-M100P/M200P

IntelliVIX-M100P/M200P는 영상분석 기술과 차량번호 인식 기술을 융합시켜 전용 차량번호 인식 시스템을 설치하지 않고, 일반 방범용 CCTV를 이용해 지능형 영상감시 및 차량번호인식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차량번호 인식 소프트웨어이다.

얼굴분석/인식 소프트웨어

IntelliVIX M100F, M200F, FRS

IntelliVIX-M100F/M200F/FRS는 CCTV 카메라를 이용해 얼굴을 감지하고 추적한 후 나이 예측, 성별 판별, 표정 인식, 얼굴 인식을 수행하는 얼굴 분석/인식 소프트웨어이다. 딥 러닝 기술 기반으로 나이 예측, 성별 판별, 표정 인식을 종합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올인원 시스템이다.

원격 모니터링 소프트웨어

IntelliVIX RAS

인텔리빅스 타 소프트웨어와 연동해 원격에서 모니터링 및 설정을 수행할 수 있는 전용 모니터링 소프트웨어이다. 단순히 화면만 출력되는 것이 아니라, 객체 감지 및 이벤트 감지 정보를 모두 표출 및 검색하고 PTZ 카메라를 제어하고 영상분석 관련 설정을 원격지에서 수행한다.

객체 마스킹 소프트웨어

IntelliVIX i Masker

i Masker는 비디오에 대한 무분별한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이동하는 객체(사람, 차량 등)들을 대상으로 식별이 불가능하도록 마스킹 처리를 할 수 있는 객체 마스킹 소프트웨어이다. 자동, 반자동, 수동 방식으로 마스킹 처리를 할 수 있고, 전용 재생기를 이용해 마스킹 된 상태로 재생이 가능하다.

영상검색 소프트웨어

IntelliVIX i search

IntelliVIX 소프트웨어에서 실시간 영상분석을 수행해 저장된 메타데이터를 이용한 전용 검색 소프트웨어이다. 색상, 속도, 크기, 방향, 관심영역(ROI), 얼굴정보, 번호판정보와 같은 조건으로 검색 및 재생을 통해 사용자가 빠르게 영상을 확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