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만다, ‘20대가 가장 사랑한 브랜드’ 1위 선정

브랜드 친숙도, 비용 효율성, 이미지 적합성, 브랜드 애호도 등 모든 조사지표 1위

2017-11-23     이승윤 기자

[CCTV뉴스=이승윤 기자] 아만다가 ‘2017 20대가 가장 사랑한 브랜드’ 1위로 선정됐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8월 10일부터 16일까지 전국 20대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5개 분야, 31개 카테고리를 조사해 <2017 20대 탑브랜드 어워즈 - 20대가 가장 사랑한 브랜드>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생활분야 데이팅 앱 부문에서 ‘아만다’가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아만다는 여성, 대학생, 수도권의 선호도가 높았으며, 브랜드 파워 지수에서 2위 브랜드와 무려 135포인트 차이를 보였다. 이외에도 ‘브랜드 친숙도’, ‘비용 효율성’, ‘이미지 적합성’, ‘브랜드 애호도’ 등 모든 조사지표에서 다른 브랜드보다 압도적으로 높은 포인트를 얻었다.

넥스트매치 신상훈 대표는 “이번 조사 결과는 아만다의 주 사용층인 20대의 관심과 공감이기에 더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2030세대의 새로운 연애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진정성 있는 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