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SE 2017] 한국기업 저력 보여준 '하이트론, 이노뎁, 디비시스'

2017-11-13     신동훈 기자

[CCTV뉴스=신동훈 기자] 

엔드투엔드 토탈 솔루션 선보인 하이트론(Hitron)

31년 업력을 보유한 토탈 시큐리티 기업 하이트론은 이노뎁과 디비시스, LG CNS 등과 함께 공동전시관을 꾸려 나왔다. 하이트론은 영상감시 업계 통찰력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전시했다. 교도소 등 교정 시설 솔루션, 네트워크와 스토리지, 지능형 분석, 스마트 모니터링 부분까지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전시했다.

하이트론은 카메라와 저장장치는 물론 모니터, 컨트롤러 등 보안장비 풀 라인업을 갖춘 만큼 그 역량을 선보였고 이외에 IoT 센서와 허브, 출입통제 등 자신들이 부족한 부분은 잘할 수 있는 파트너사들의 제품을 전시, 에코 시스템을 구성했다. 

하이트론은 자신들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전문적으로 잘할 수 있는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자사의 시스템과 유연하게 연동해 함께 SI 프로젝트에 들어가는 전략을 구상중이다. 이번에 같이 전시에 참가한 업체들 역시 출입통제와 NVR, VMS 등 각 분야에서 각광받고 있는 전문기업이다.

현재 세계 60개국에 총 매출액의 45% 이상을 수출하고 있고, 특히 중국 소주와 심천에 법인을 세우면서 중국시장에도 크진 않지만 꾸준히 보안 사업을 진행중이다. 어려운 현 상황을 타계하기 위해 하이트론은 기술 강화와 더불어 통합 보안 시스템 등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시켜 나갈려고 하고 있으며 고부가가치 제품 및 개발에 몰두하고 있다.

클라우드 기반 통합영상관제 플랫폼 선보인 이노뎁(Innodep)

이노뎁은 이번 부스에 클라우드와 하드웨어 어플라이언스, 오픈 플랫폼 등을 주요 키워드로 하이트론 파트너사로 참가했다. 특히 클라우드 기반 통합영상관제 플랫폼 '뷰릭스(VURIX)'를 전면에 내세웠다. 뷰릭스는 오픈 플랫폼 기반으로, 타사 장비와 유연하게 연동되는 장점이 있다. 최근 퀀텀(Quantum)과 스토리지 연동을 맺기도 했고,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한다. 이처럼 유연하게 타사 장비, 소프트웨어와 연동되는게 장점이다. 

국내에서는 VMS가 주력 사업이지만, 해외에서는 VMS에 하드웨어 어플라이언스를 탑재, 스토리지까지 한번에 가능한 엔드투엔드 솔루션으로 턴키 방식의 SI 사업을 진행한다.

하이트론과 같은 카메라 제조사, 출입통제, 지능형, 얼굴인식 등 각 분야 전문가들과 협업해 사업을 진행하는데, 중국 심천같은 경우 약 5년전 지사를 설립해 삼성전자나 BOE의 디스플레이 공장같은 곳에 공장 자동화 사업을 꾸준히 진행중이다. 특히 최근 클라우드가 화두인 만큼 마이크로소프트와도 꾸준히 협력관계를 가져가고 있는데 최근 동남아 시장에 함께 진출해 PoC를 함께 진행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노뎁 관계자는 "이노뎁은 해외 파트너 및 글로벌 브랜드 협력사와의 기술과 마케팅 협업을 통한 브랜딩 작업과 클라우드 기반의 지능형 융복합 영상 통합관제 플랫폼 산업에 주력하고 있다"며 "클라우드, 스마트관제, 스마트팩토리 등 이노뎁이 잘할 수 있고 미래 먹거리로 나갈 수 있는 방향에 대해 고민중"이라고 전했다.

64채널 풀 HD NVR로 주목 받은 디비시스(Divisys)

DVR 전문 제조업체인 디비시스는 하이트론 파트너사로 참가해 자사만의 강점을 살린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였다.

디비시스의 엘리베이터 관제 시스템 같은 경우 층별, 종류별 검색할 수 있는 태깅 기능을 갖췄다. 엘리베이터 정보를 DB화해 검색시 층별, 종류별 검색이 가능하게 한 것. 일례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건물 15층의 문 열림 부분에 대해 검색을 하면 모든 엘리베이터에서 15층에서 문 열렸던 부문만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64채널 풀 HD NVR로 주목받았다. 64채널을 동시에 디스플레이할 수 있고 실시간 검색할 수 있는 점, 끊김없이 바로 재생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정승룡 디비시스 대표는 "디비시스는 관람객이 아닌 여기 부스에 참가한 중국 SI업체를 타겟으로 나왔다. 중국 보안산업이 급성장하며 SI 업체들이 많이 생기고 있는데 이들은 카메라에는 강한 반면, NVR에는 약하다. 64채널을 동시에 검색과 정지가 가능한 중국기업은 없을 것이고 그 부분을 파고들려고 한다"고 전했다. 정 대표는 중국에서 현재 급부상중인 보안 업체 순웰(Sunell)과 OEM 관련 비즈니스를 타진했다고도 언급했다.

순웰은 2002년 중국 심천에서 설립된 기업으로, 중국 내 24개의 지사, 글로벌하게 홍콩과 미국, 독일에 지사를 두고 있다. 중국 스마트시티 추천 브랜드로 3년 연속 수상했고 톱10 중국 CCTV 브랜드로 8년 연속 수상했다. 200명이 넘는 R&D 연구원을 보유했고 90개국이 넘는 나라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