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기획] <미리보는 CPSE> 한화테크윈, 글로벌 리더 목표 와이즈넷 중심 토탈 보안 솔루션 선보일 것

솔텍·신화시스템 등 강소기업 CPSE 2017 참가해 글로벌 진출 모색

2017-10-10     신동훈 기자

[CCTV뉴스=신동훈 기자] 한화테크윈은 고성능 영상감시 카메라는 물론 저장장치부터 통합관리 소프트웨어까지 영상감시 부분 풀 라인업을 갖추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딥 러닝을 기반으로 한 지능형 영상분석 기능 등을 준비하며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넘어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으로 글로벌 리더를 목표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해외 주요 전시회에 꾸준히 참석하며 한화테크윈 시큐리티 브랜드인 와이즈넷(Wisenet)을 널리 알리고 있다.

한화테크윈, 와이즈넷 X 시리즈 라인업 중심으로 extraLUX 등 신제품 소개할 예정

한화테크윈은 이번 CPSE 2017 전시회에서 와이즈넷 P/Q 라인을 포함, 올해 초 출시한 와이즈넷 X 시리즈 라인업을 중심으로 최근 새롭게 출시된 초저조도 라인업 extraLUX 시리즈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와이즈넷 X 시리즈는 이미 여러 전시회를 통해 소개했듯이 한화테크윈이 자체 개발한 최신 SoC를 탑재해 WDR 150dB, 자체 개발 영상 압축기술 와이즈스트림 II, 다양한 오디오 분석기능, 자이로 센서를 적용한 흔들림 보정 기능을 보유한 라인업이다.

extraLUX는 와이즈넷 X 시리즈의 계열로 저조도에 특화된 라인업이다. 기존 와이즈넷 X 시리즈가 보유한 기본 장점들뿐만 아니라 2메가픽셀 해상도, 1/2형 CMOS 센서를 적용, 이미지 화질 개선을 통해 고퀄리티의 선명하고 또렷한 영상을 실현시켜 주야간 빈틈없는 모니터링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F.094 렌즈를 자체 개발해 0.004Lux 최저조도 컬러를 구현한다.

이와 함께 한화테크윈의 핵심 제품으로 멀티 디렉셔널(Multi-Directional)이 있다. 4개 카메라를 하나의 하우징 안에 탑재해 360도 전방향 감시는 물론 카메라 각각을 위치 이동 시켜 다양한 화각 설정이 가능하다. 동시 4개 방향을 감시할 수도 있고 1개 방향을 집중 감시할 수도 있는 것.

주차전후 차량관리 솔루션 역시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5메가픽셀 고화질 영상으로 차량 입출차시 차량 상태 영상을 파악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최상의 VIP 주차시설 서비스라 한화테크윈은 자신한다. 이외에도 통합관제를 위한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SSM과 영상감시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와이즈넷 엑세스 출입통제 시스템, 지능형 영상분석 기술 등 토탈 시큐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Total Security Solution Provider)를 모토로 다양한 보안 솔루션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IFSEC 2017에서는 사이버 보안에 대한 신뢰, 품질과 서비스에 대한 신뢰, 파트너들을 위한 신뢰(5년 보증) 등 신뢰를 중심으로 한 키워드를 선보였는데 이번 전시회에서도 이런 정책과 서비스, 세미나 등을 선보이며 고객과 파트너에게 신뢰를 심어줄 것으로 예상된다.

사이버보안이 지속적으로 문제가 되는 가운데, 한화테크윈이 빈틈없는 사이버보안 품질을 선보인다면 고객들에게 신뢰감은 물론 최종 선택까지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핵심 경쟁력인 SoC를 토대로 새롭게 진출중인 로봇사업 관련 솔루션과 엔비디아와 협력해 진행중인 딥 러닝 제품 라인도 선보일지 관심이 모아진다.

솔텍, 신화시스템 CPSE 2017에서 한국 강소기업의 힘 선보인다

솔텍은 1996년 설립이래 광통신네트워크 장비의 자체개발, 자체생산, 광통신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하며 성장해왔다. 산업용 광 이더넷스위치, 기가비트 광 이더넷컨버터, 광링크, 광패치코드 등 생산해 광 LAN 시스템, 초고속인터넷망, FTTH, BcN, 도로/터널/지하철 시스템, 보안시스템, 공장과 산업용시스템, CCTV 감시시스템, 광 기간망 등의 광통신 네트워크 장비를 공급하고 있다.

이번 CPSE 2017을 통해 국내시장을 넘어 아시아와 유럽, 미주 등 해외시장 개척에 전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CCTV 광전송 시스템 등 CCTV 광링크 제품과 울타리 침입탐지 시스템 등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솔텍이 가지고 있는 과학화 외곽 경계시스템은 외부 침입과 범죄 행위 등 각종 위험 요소로부터 사전 범죄 예방효과를 가지며 이상적인 영내 보호를 목적으로 방호설비의 4대 시스템을 모두 충족하는 종합솔루션을 제공한다.

센서케이블 감지식 전하 감지시스템은 펜스에 감지케이블을 결속해 펜스의 진동, 충격 시 침입을 감지하는 것으로, 특정범위의 전하 변화량과 주파수에만 반응해 펜스의 침입여부를 판단한다.

신화시스템은 1999년 3월 설립 이래 통합보안 솔루션의 개발에서 설계지원, 시공관리에 이르기 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안 전문기업이다.

신화시스템은 출입통제 보안을 위한 솔루션인 samsAZ 제품과 samsVX 제품을 출품할 것으로 예상된다. SamsAZ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가 결합된 제품으로 다년간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파워풀한 기능과 안정성을 갖춘 제품이다. 타 시스템과의 연동을 위한 표준 SDK가 제공돼 CCTV와 통합 SI 업체들과의 원활한 인터페이스가 지원되는 것이 특징이다.

samsVX는 HID 글로벌의 안정된 컨트롤러를 기반으로 인텔리전트 빌딩의 높은 레벨의 보안과 복잡한 관리가 필요한 곳의 능동적 보안을 수행할 수 있는 통합보안시스템으로, 첨단 빌딩의 물리적 보안을 최적화시켜 운영할 수 있는 운영 소프트웨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