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 - 임베디드 보드 업체 소개

똑똑한 가전제품 뒤의 조력자, 임베디드 보드 ③

2017-08-16     정환용 기자

[CCTV뉴스=정환용 기자]

산업 자동화 전문기업
어드밴텍

대부분의 SI 업체의 목표는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것이다. 어드밴텍은 신뢰도 높은 e플랫폼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시장을 발전시키기 위한 원동력이 되고자 노력한다. e플랫폼은 인터넷과 연결된 모든 애플리케이션이 표준 컴퓨팅 플랫폼 제품 뿐 아니라 부가가치형 제품에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어드밴텍의 슬로건 ‘믿을 수 있는 e플랫폼 서비스’를 실천하기 위함이다.

1983년 설립된 어드밴텍은 고품질·고성능 컴퓨팅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뿐 아니라 고객 맞춤형 디자인 서비스, 글로벌 로직스 지원 등 다양한 시스템을 통합 제공하고 있다. 어드밴텍이 지향하는 것은 ▲종합 시스템 통합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주문자 중심의 설계 서비스 ▲내장 시스템, 자동화 제품 등의 세계적인 물류 지원 등이다. 더 똑똑한 작업과 생활의 발전을 이루기 위한 자동화와 내장 컴퓨팅 솔루션으로 이 세상을 지능화시키는 것이 어드밴텍의 목표다.

 

64GB 메모리 성능의 서버 등급, COM Express ‘SOM-5992’

임베디드 컴퓨팅 전문업체 어드밴텍이 출시한 ‘SOM-5992’는 최대 16코어의 서버 등급 CPU 확장과 64GB DDR4 메모리 장착이 가능한 COM Express다. 새로운 타입 7 COM Express 베이직 모듈인 SOM-5992는 서버 등급인 만큼 컴퓨팅 성능이 높다.

2개의 10GBASE-KR로 통합된 SOM-5992는 데이터 전송과 수신을 위한 광대역 인터페이스를 포함한다. 높은 성능과 낮은 발열 설계로 전력 효율이 높아, 마이크로 서버나 네트워킹,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적합하다. 사용자는 SOM-5992의 10GBASE-KR 인터페이스를 10GbE 캐리어 보드 내에 설계하기 위해 활용할 수 있다. 또한, PCIe X16과 8개의 PCIe X1로 NTB(Non-Transparent Bridge)를 구현할 수 있어, 데이터 손실을 줄이고 제2시스템이 PCIe 스토리지 장치를 갖도록 해 CPU 오류가 있을 경우에도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높은 가용성을 제공한다.

 

어드밴텍 정준교 지사장은 “과거의 하이엔드 COM Express 모듈은 보드의 크기 제약 때문에 32GB 메모리가 한계였다”며, “기술과 설계의 발전으로 SOM-5992가 최대 64GB까지 지원하게 됐고, 이를 통해 서버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를 쉽고 빠르게 구현할 수 있게 됐다”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