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 건강관리 위한 선물 다양해…멀티비타민 선택법은?

2017-05-28     김진영 기자

[CCTV뉴스=김진영 기자] 강한 자외선이 내리쬐는 날씨가 이어지면서 연세가 많은 할머니, 할아버지는 물론 부모님의 건강관리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부모님의 장수와 건강관리는 자녀의 행복과도 직결되는 만큼, 특별히 가정의 달 시즌이나 생신 같은 기념일이 아니더라도 항상 세심하게 신경 써야 한다.

이러한 필요성에 따라 직계 가족, 부모님 생신 선물로 종합비타민, 노화건강기능식품을 구입하려는 수요가 꾸준하며, 멀티비타민순위 문의, 추천후기도 이어지고 있다는 게 업계의 설명이다.  

더욱 효과적인 부모님건강관리를 위해서는 노년기에좋은식재료뿐만 아니라 홍삼이나 일일 칼슘권장량 등이 포함된 건강식품을 다양하게 섭취하려는 노력이 중요하다.

흔히 부모님건강식품은 노인식생활로 채우기에 부족한 영양 성분을 섭취하기 위해 구입하는데, 엄격한 품질 기준이 적용되지 않은 제품의 경우 안전성을 파악하기 어렵다는 점에 주의해야 한다.
시부모님, 엄마, 아빠의 기력회복을 위해 구입한 멀티비타민미네랄, 마그네슘 제품의 안전성이 보장되지 못하면, 선물을 안 하는 것만 못한 결과를 부를 수도 있다는 것이다.

이에 종합멀티비타민&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스페쉬’는 10대, 20대부터 50대 이상 노년층까지 연령, 성별, 섭취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40대~50대 중년 여성들을 위한 브랜드 제품으로는 ‘스페쉬 4050 아르테미스 포 우먼’을 꼽을 수 있다. 본 제품은 갱년기 증상을 겪는 중인 여자에게 필요한 영양소 공급을 위해 비타민C, 비타민D 등 12가지 비타민과 6가지 미네랄, 16가지 다양한 부원료를 담았다.

만약 관절건강이 고민된다면, 이에 초점을 맞춰 디메틸설폰 원료가 함유된 ‘멀티비타민 아르테미스 포 우먼’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피부보습, 관절건강을 위한 성분과 13가지 비타민 등 각종 영양성분이 함유된 ‘3040 클레오파트라 포 우먼’은 친구 생일 선물뿐 아니라 30대~40대 여자를 위한 출산후영양제로도 활용할 수 있다. 출산후영양제는 20대~30대 이상 산모는 물론 태아의 건강과도 직결되는 만큼, 멀티비타민아연을 비롯한 영양성분의 함유량, 원산지, 섭취방법 등을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 

여성종합비타민 이외에 40대~50대 남자, 아버지 세대를 위한 ‘4050 디오니소스 포 맨’도 주목할 만하다. 이 제품은 잦은 음주, 야근, 갱년기 증상 등으로 기력회복이 필요한 아버지 세대의 간 건강까지 생각하여 밀크씨슬 추출물, 12가지 비타민, 미네랄을 폭 넓게 담은 남성종합비타민 제품이다.      

노인음식 섭취만으로는 부족한 영양분을 채우는 데 초점을 맞춘 할머니, 할아버지를 위한 ‘헤라 실버 포 우먼, 제우스 실버 포 맨’도 마련돼 있다. 두 제품 모두 시부모님을 비롯한 시니어 세대가 활기찬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비타민, 미네랄 함량을 높였으며, 홍삼 함유로 면역력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스페쉬 비타민은 저가 원료 대신, 엄격한 품질 기준을 갖춘 DSM사의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이 브랜드는 소비자들이 직접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멀티비타민마그네슘을 비롯한 각 원료의 효능, 원산지, 제품 섭취방법 등을 다양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왔다. 

브랜드 관계자는 “남자, 여자 모두 면역력 증진이나 항산화, 뼈건강, 신경과 근육기능 유지 등 다양한 목적에 따라 제품을 섭취할 수 있도록 선택 폭을 넓혔다. 20대 친구 생일 축하를 위한 출산후영양제뿐만 아니라 부모님선물로 추천할만한 제품 군을 다양하게 확보한 만큼, 현명한 노화멀티비타민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종합비타민순위 이외에도 엄마, 아빠의 알레르기 여부, 노인건강관리상태에 따라 알맞게 부모님건강식품을 선택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