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 홍콩 방송사 TVB에 VOD, OTT 위한 FAS 솔루션 구축

2017-03-14     신동윤 기자

[CCTV뉴스=신동윤 기자] 넷앱은 홍콩의 대표적 민영 방송사인 TVB.COM에 FAS 스토리지 솔루션과 스냅미러 소프트웨어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TVB.COM은 40개의 방송 채널을 운영하며 매일 700만 명의 시청자에게 동영상 콘텐츠를 송출하는 거대 디지털미디어 회사다.

TVB.COM은 급증하는 VOD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끊김 없는 OTT(Over-The-Top)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넷앱 솔루션을 도입했다.

최근 동영상 소비층은 전체 프로그램이 아닌 2분 내외의 짧은 편집본을 모바일로 시청하는 경우가 많으며, TVB.COM도 현재 보유한 400TB 규모의 동영상 콘텐츠가 매월 5~10%씩 증가해, 매 9개월마다 데이터 규모가 2배씩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소비자는 VOD를 시청할 때 단 1~2초의 버퍼링이 발행해도 바로 사이트를 이탈하기 때문에 TVB.COM은 OTT 서비스인 myTV SUPER의 동영상 끊김 방지가 더욱 중요했다.

넷앱의 FAS 솔루션은 온탭(ONTAP) 스토리지 운영시스템이 내장돼 있어 유연하게 스케일아웃 형식으로 확장할 수 있으며, 고성능의 스토리지 사양을 갖추고 있어 신속한 데이터 접근을 보장한다. 시청자는 데스크톱, 모바일, TV 등 다양한 유형의 기기로 콘텐츠에 접근할 경우에도 끊김 없이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 또한 TVB.COM은 콘텐츠 송출을 중단하지 않고 스토리지를 확장할 수 있게 됐으며, 스냅미러(SnapMirror) 소프트웨어를 설치함으로써 대규모의 동영상 데이터를 간편하게 복제해 백업할 수 있다.

렉스 칭 TVB.COM의 IT 총괄은 "미디어 시장에서 수백만 명의 소비자가 동영상 콘텐츠를 끊김 없이 감상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넷앱은 우리에게 가장 큰 무기를 제공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