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한류 커뮤니티 숨피와 업무협약 체결…숨피 어워드 후원

2013-12-19     이광재 기자
라인(LINE, line.me)이 한류 커뮤니티인 숨피(www.soompi.com)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라인을 통해 보다 다양한 한류 콘텐츠를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소개한다고 밝혔다.

숨피는 1998년 미국에서 시작해 현재 전세계 160여개 국의 팬을 보유하고 있는 K-팝 포털·커뮤니티 가운데 가장 오래되고 활성화된 한류 전문 사이트로 지난 2011년부터 국내 연예 기획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대한민국 아티스트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전세계에 소개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라인에 숨피 공식계정을 개설하고 영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태국어, 프랑스어 등 5개 언어로 총 19개국에 한국 아티스트를 비롯해 폭넓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전달할 방침이다.

또한 라인은 12월24일에 개최되는 '숨피 어워즈 2013' 행사를 공식 후원하며 행사 진행을 위한 이용자 커뮤니케이션을 라인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숨피와의 협력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이로써 라인은 현재 제공하고 있는 96개 한류 아티스트 공식계정 외에 숨피가 보유한 다양한 한류 콘텐츠를 이용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됐으며 숨피는 라인을 통해 더욱 폭넓은 이용자들과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