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서비스학과·항공운항과 정시모집 종료, 경기대 항공계열 신입생 지원 몰려

2017-02-16     정은수 기자

2017학년도 주요 2/4년제 항공운항과들의 정시모집이 마감되었다. 항공 관련학과를 지망하거나 항공승무원을 꿈꾸는 학생들이 도전할 수 있는 학교가 있어 많은 이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경기대 항공서비스는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4년제로 현재 2017학년도 마지막 모집기간을 진행하고 있어 신입생들의 지원이 몰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스튜어디스, 스튜어드, 항공지상직 승무원 등 항공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많은 항공 관련 학과들이 성적 및 면접을 통해 합격이 결정되는 가운데 내신·수능무관 100% 면접전형만으로 합격생을 선발하는 경기대학교 평생교육원 항공서비스는 경기대학교 총장명의 4년제 관광학사 취득 과정인 학점은행제 관광경영학 전공 교육과정과 더불어 항공서비스 관련 심화교육을 진행하여 글로벌하고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갈 수 있는 항공전문가 양성을 통해 객실승무원, 항공사 공채 취업, 대학원 진학을 목표로 한다고 전했다.
 
학사학위 취득과정 이외에도 아시아나항공 실습 프로그램, 해외항공사 견학 및 실습 프로그램, 다양한 국내외 항공사들과의 산학협력 구축, 해외인턴십 등을 통해 항공산업 전문인력 양성 및 취업을 도모하고 있고 실무에 적합한 실습위주의 커리큘럼, 외국어 특성화교육, 실전인터뷰 등을 통해 항공승무원으로서 갖춰야 할 조건들을 훈련시키고 있다.
 
뿐만 아니라 경기대학교 총장명의 졸업증명서 발급, 다양한 장학제도, 경기대학교 교내 복지시설 이용, 학생증 발급, 총동문회 가입이 가능하며, 직장인을 위한 야간 및 주말 과정도 운영하고 있어 학업의 뜻을 가진 직장인 편입 지원도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기대학교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짧은 시간 내에 경기대학교 총장명의 4년제 관광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관광명문인 경기대학교 관광학사 취득으로 취업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며 “졸업생의 경우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 등 객실승무원 및 지상직승무원, 항공사 일반직으로의 취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어, 항공사 취업을 위해 경쟁력을 갖춘 항공서비스 관련 교육과정을 찾고 있는 수험생들의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2017학년도 신·편입생 모집기간으로 자세한 모집요강 및 온라인 원서접수는 경기대학교 평생교육원 서비스산업계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