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앤 피부과 홈페이지, 의료 브랜드분야 위너 수상

2017-02-08     정은수 기자

천안 클린앤 피부과는 웹사이트 디자인과 시스템 개선 노력을 인정 받아 국내 최대의 디지털 미디어 광고제인 ‘2016 앤어워드(&Award)’에서 웹사이트 의료 분야 위너(Winner)에 선정됐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앤어워드는 기업 웹사이트와 어플리케이션 중심의 디지털 미디어 분야에서 우수한 디자인을 선정하는 행사로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공식 후원하며,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매년 디지털 광고나 미디어 부문에서 좋은 성과를 낸 기업이나 단체를 선정해 시상한다. 

이번에 의료 분야 위너로 선정된 클린앤 피부과의 웹사이트는 ‘치료 결과를 한 눈에’ 라는 기획 의도로 병원의 치료 노하우와 결과를 비주얼 중심으로 소개하는 웹사이트이다.

이 웹사이트는 다소 어려울 수 있는 피부 시술 정보를 보다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의료 장비 위주의 딱딱한 스토리를 피하고, 시술 받은 고객들을 직접 모델로 섭외하여 보여줌으로써, 시술 결과에 대한 이해도와 병원에 대한 신뢰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병원을 찾는 고객의 만족도 조사 결과를 인포그래픽 형식으로 보여줌으로써 검증된 병원의 이미지를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클린앤 피부과 이찬우 대표원장은 “지금까지 피부과 병원 사이트들은 일반인들이 보기에 어려운 전문적인 용어들로 구성되었었다”며 “이번 개편한 클린앤 피부과의 홈페이지로 천안지역의 피부과를 찾는 사람들에게 어려운 의료 컨텐츠를 보다 쉽고 친숙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울러 제작사인 오월의나무 컴퍼니 정진서 실장은 “의료서비스 홈페이지 제작 시 고객의 편의성 뿐만 아니라 신뢰 요소, 즉 치료 가치와 검증 요소 등을 고려하여 제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의료서비스 마케팅 기업으로서 디자인 트렌드 뿐 아니라 병원의 치료 가치를 꽤뚫는 기획을 하는데 주력하겠다”고 함께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