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년 전통 아이비스 피시방 “안정적인 PC방 창업을 위한 성공 노하우는?”

2017-01-18     김민욱 기자

하루에도 수많은 상점들이 개점과 폐점을 거듭하는 요즘, PC방 창업만큼은 오랜 기간 효자 아이템으로 인정 받고 있다.

 

긴 불황 속에도 소비가 줄지 않는 곳이 PC방이고, 연령과 성별을 불문한 초보 창업자들이 비교적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분야이기에 더욱 많은 예비 창업자들이 발을 들이고 있다.

이에 업계 관계자들은 “PC방 창업이 최근 호황인 것은 분명하지만 그만큼 경쟁자들이 많다는 사실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며 “따라서 차별화된 경쟁력과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춘 본사를 선택하는 것이 창업 성공을 좌우한다고”고 입을 모은다.

 

17년간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며 현재까지 전국에 930여개 가맹점을 오픈하고 있는 아이비스 PC방의 경우 예비창업자들의 위험 부담을 최소화 하기 위해 각 분야 전문가들이 전담하여 전방위적으로 밀착 관리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관리 어드바이져 시스템을 도입, 원격과 방문을 통해 A/S를 지원하여 PC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신규 게임 출시 등의 상황에 실시간으로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처해 점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무엇보다도 형식적인 지원이 아니라 오픈 3개월 매장 안정화를 위해 고객 및 점주들이 실질적으로 만족하는 매장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확보한 고정고객이 입점지역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는 실질적인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는 것이다.

 

아이비스 PC방 관계자에 따르면 “가맹점과 본사간의 전반적인 업무를 모두 전산화 하여 점주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매장을 운영하고, 본사 또한 많은 가맹점들을 원활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다”며 “전문샵 매니저 제도와 슈퍼바이징 시스템으로 시행착오를 최소화 하며, 개인이 실행하기 힘든 차별화 된 마케팅과 전략적인 이벤트를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PC방 창업의 경우 브랜드 홍보와 매장 이슈화가 꾸준히 뒷받침 되지 않는다면 안정적인 매출을 기대하기 힘든 것이 사실이다. 이에 아이비스 PC방은 고객을 위한 오버워치 코스튬 프로모션 및 게릴라 게임대회를 개최 등 지속적인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통해 각 가맹점 마다 단골 고객을 확보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아이비스 PC방은 창업 특전 이벤트로 총 4천 만원 상당의 혜택을 지원하여 예비 창업자들이 부담감을 덜고 보다 안정적으로 PC방을 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서울 강동구 아이비스PC방 본사에서 실시하는 창업 설명회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