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그룹, 2017년 정기 임원 인사 단행

2017-01-02     이광재 기자

한컴그룹이 이상헌 한컴시큐어 대표이사를 그룹 부회장으로 선임하는 등 2017년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이상헌 한컴그룹 부회장은 서울대학교 사회학과 졸업 후 코오롱그룹 기획조정실을 거쳐 MDS테크놀로지 대표이사를 역임했으며 현재 한컴시큐어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이 부회장은 한컴그룹의 사업다각화와 글로벌 사업 및 그룹사간 시너지 창출 등을 통해 그룹 경쟁력 강화에 힘쓸 예정이다.

또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는 경영지원본부장을 맡고 있는 변성준 전무이사를 부사장으로 영업1실장을 맡고 있는 김대기 상무보를 상무이사로 승진 임명하고 이사 3명을 신규 선임하는 등 총 5명의 임원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

MDS테크놀로지는 장명섭 대표이사 부사장을 사장으로 우준석 전무이사와 송문규 전무이사를 부사장으로 승진 임명하는 등 6명의 임원 승진 인사를 알렸다. 이 외에도 한컴시큐어는 송한선 이사를 상무보로 한컴지엠디 이경수 상무이사를 전무이사로 승진 임명하고 한컴커뮤니케이션도 1명의 이사를 신규 선임했다.

한컴그룹은 ’한컴오피스 네오(NEO)’ 출시와 함께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온 한컴이 올해 사상 첫 1000억원 돌파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매년 사상 최대 매출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기업 MDS테크놀로지와 보안전문기업인 한컴시큐어, 모바일 포렌식 리딩기업 한컴지엠디 등 상장사들이 중심이 돼 매출액 3000억원 규모의 소프트웨어 그룹으로 성장했다.

2017년에는 인공지능 통번역, 전자책 플랫폼, 디지털 노트 등 다양한 신사업 분야의 성과 가시화와 적극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 종합 소프트웨어 그룹으로 도약하는데 모든 임직원들이 총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이번 정기 임원 인사 승진자는 한컴그룹의 경우 ▲부회장(1명) 이상헌, 한컴 부사장(1명) 변성준 ▲상무이사(1명) 김대기 ▲이사 (3명) 조진호·이창주·박미영, MDS테크놀로지 ▲대표이사 사장(1명) 장명섭 ▲부사장(2명) 우준석·송문규 ▲전무이사(1명) 현재영 ▲상무이사(1명) 지창건 전문위원(1명) 박성관, 한컴시큐어 ▲상무보(1명) 송한선, 한컴지엠디 ▲전무이사(1명) 이경수, 한컴커뮤니케이션 ▲이사(1명) 최정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