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한 기계식 키보드 ‘스트레이프MX사일런트’ 출시

커세어, 게이머·사무직 직장인 등 적합

2016-10-20     김혜진 기자

커세어가 소음을 획기적으로 줄인 기계식 키보드 ‘커세어스트레이프MX사일런트(Corsair Strafe MX Silent Keyboard, 스트레이프MX사일런트)’를 출시한다.

조용한 소리는 물론 화려한 조명에 뛰어난 기능까지 전할 수 있어 기계식 키의 촉감을 선호해도 소음 때문에 망설이던 게이머, 사무직 직장인, 학생들에게 적합하다는 설명이다.

스트레이프MX사일런트는 레드 LED 백라이트에 초정밀 엔지니어링, 무제한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구축하면서 독일 체리사와의 독점기술인 ‘MX 사일런트 스위치’까지 독점 적용했다. 각 키에 정교한 소음방지 댐프닝 시스템(noise dampening system)을 장착해 기존의 기계식 키보드(MX Red 스위치와 비교)보다 30% 이상 조용하면서도 강력한 타건감을 제공한다.

체리 MX사일런트 스위치의 원리는 소음을 줄이기 위해 인위적인 고무 O-링 사용이나 키 외부에 다른 퀵-픽스피팅 장치의 장착하는 것이 아닌 모든 키가 눌렀다가 튀어 올라올 때 발생하는 소음을 크게 줄여주는 특허 받은 소음방지장치를 사용한 것이다.

이로 인해 타이핑 소리는 획기적으로 줄었고 MX스위치 고유의 5천만번의 강력한 내구성과타이핑 시 레전드급의 정확성 및 빠르고 뛰어난 타건감을 전한다.

여기에 100% 안티고스팅게이밍 등급 회로 설계, USB 회로의 풀키롤오버 기능을 반영해 아무리 빠른 게임 플레이의 키 입력도 모두 가능하다.

FPS, MOBA게이머를 위한 전용 키캡도 강점. 전용 키캡은 일반키캡과 달리 각 키 마다 질감과 곡률을 다르게 특수처리해 최적화된 게임 환경을 구축한다.

게이밍, 사무환경에 맞는 편리한 제어방식과 스타일리쉬함, 편안함도 이 제품의 강점이다. 먼저 키보드 내 멀티미디어 키 조합으로 게임, 업무 중 오디오 조정을 할 수 있다. FN키와 상단의 키만으로 음악, 동영상을 재생하고 멈추거나 한단계 스킵할 수 있다.

책상 위를 멋지게 만들 수도 있다. 커세어 CUE 링크를 통해 키보드의 화려한 붉은 LED 백라이트를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6개의 고유한 프리셋에서 선택 또는 역동적인 백라이트를 무제한 설정할 수 있으며 최신 게임에 유용한 매크로 설정이나 특정 키의 재할당 및폴링레이트 등을 프로그래밍 할 수 있다.

스트레이프MX사일런트는 마우스, 헤드셋, 휴대폰 등의 다양한 모바일 기기를 USB 장치와 연결 하도록 USB 2.0 패스스루(pass-through) 단자를 지원, 굳이 PC, 노트북 본체에 주변기기를 연결하지 않아도 되며 게임 플레이에 방해받지 않는 위치에서키보드 입력을 할 수 있다.

그밖에 탈부착이 가능한 소프트터치 손목 받침대는 장시간 키보드를 사용하는게이머와 일반 소비자들에게 편안함을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