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사 완성작 시스템·데이터 보호 원스톱 솔루션 '이지원백업'

한성SMB솔루션, 소프트베르크, 에이치원 탄탄한 하드웨어 완성도에 견고해진 보안성 더해

2016-09-06     신동훈 기자

서비스 전문기업 한성SMB솔루션과 솔루션 전문기업 소프트베르크, SI 전문기업 에이치원 3사가 지난 7월20일 한자리에 모여 특별한 프로젝트 시작을 알렸다.

여기에 스토리지 전문브랜드 큐냅(QNAP), 하드디스크 전문브랜드 웨스턴디지털(WD), 백업 솔루션 전문브랜드 아크서브(Arcserve)가 프로적트에 합류했고 이들 6사가 힘을 모아 탄생한 것이 이지원백업(EzOne Backup)이다.

이들 기업은 6사의 협업 첫 성공 사례라는 점과 기업의 지적 자산 보호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에 시스템과 데이터 보호 원스톱 솔루션 이지원백업을 통해 독보적인 가치를 내세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는 6일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발표회를 가지고 이지원백업에 대한 소개와 함께 기업에서 데이터 보호의 필요성, 지적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방법 등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지원백업은 데이터 유실 및 시스템 장애시 업무 연속성을 유지하기 위해 탄생한 제품으로 백업 통합패키지, 데이터 백업 및 공유, 시스템 보호는 물론 OS백업, 복원, 중요파일 복사 및 아카이브, 가상화 등 다양한 기능이 들어가 있으며 장애로부터 안전하게 시스템을 복구하고 데이터를 안전하게 막아 서비스 신뢰성을 보장한다.

통합 백업 패키지를 통해 필요한 백업 서버, 스토리지, 운영 체제 및 백업 솔루션을 통합된 형태로 제공한다. 데이터 백업 및 공유로 PC백업 기능을 통해 PC의 드라이브, 폴더를 지정해 간편하게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다. 시스템 보호로 시스템, 데이터 베이스 및 중요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이미지 백업 및 복구기능을 통해 시스템을 보호한다.

위 3가지가 이지원백업의 핵심 역량으로 기존 데이터 관리 인프라와 통합을 지원해 처음으로 백업 솔루션을 도입하거나 데이터 보호 인프라를 확장하려는 환경 모두 대응 가능한 점, 백업 관리자가 수행했던 대부분 통합 및 테스트가 필요하지 않는 검증된 구성으로 이뤄진 것 등 또한 차별화된 특징이다.

이승준 한성SMB솔루션 이사는 "큐냅 강력한 데이터 스토리지 기능이 이지원백업에 적용됐다"고 했으며 김세훈 에이치원 차장은 "3사 협업으로 완성된 이지원백업 프로젝트는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통해 경쟁력을 갖췄다"고 소개했다.

이문행 소프트베르크 부장은 "불필요한 추가 비용 지출을 줄여 기업의 원활한 경영활동을 돕는 솔루션이 바로 이지원백업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한편 큐냅 NAS에 아크서브를 번들링해 H/W 및 S/W의 단일 공급 체계 및 기술지원 체계를 확립했다.  협업 프로젝트라는 점에서 큐냅 국내 유통사인 한성SMB솔루션은 소프트베르크와 에이치원과상호 기술 제휴는 물론 사후 기술 지원까지 협력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