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학기, 팔방미잇(IT) 기기로 알차게!

스마트폰 포토프린터에서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까지 다양한 기능에 휴대성 겸비한 IT기기

2016-08-26     유지원 기자

새학기 개강을 맞이해 알찬 캠퍼스 생활을 도와줄 실용적인 IT기기가 주목 받고 있다. 학교 수업, 친목 모임, 취업 준비 등 여러 활동으로 바쁜 대학생들에게는 시간과 에너지의 효율적 사용이 필수다. 특유의 기능성으로 생활에 활력을 더해주면서도 가방에 쏙 들어가는 휴대성으로 활용도는 더욱 높여주는 팔방미잇(IT) 기기를 소개한다.

스마트폰에 담은 추억을 바로 인화하다! 휴대용 미니 사진관 ‘인스탁스 쉐어2’

캠퍼스 곳곳에서 친구들과 찍은 사진들은 대학 생활의 즐거운 추억이 된다. 스마트폰 갤러리에만 묵혀두기 아까운 캠퍼스 인생샷은 포토프린터로 인화해 더욱 특별하게 남길 수 있다.

스마트폰 포토프린터 인스탁스 쉐어2는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신용카드 사이즈의 미니필름으로 인화해주는 휴대용 포토프린터다.

320dpi 해상도로 풍경 및 인물 사진을 선명하게 인화 할 수 있다. Wi-Fi 연결을 통해 전용 모바일앱에 사진을 전송한 후 10초만 기다리면 화사한 색감의 필름 사진을 얻을 수 있다.

커스텀 필터, 리얼타임 템플릿 등 모바일앱에 탑재된 다양한 사진 편집 기능을 통해 나만의 사진 꾸미기가 가능하다. 똑같은 사진을 지인과 나눠 갖고 싶은 경우에는 기기 옆면에 장착된 리프린트 버튼을 누르면 손쉽게 동일한 사진을 출력할 수 있다.

어깨 빠지게 무거운 전공 책, 기기 하나에 쏙! 전자책 단말기 ‘리디북스 페이퍼’

강의실과 강의실을 옮겨 다니며 수업을 들어야 하는 대학생들에게 무거운 전공 서적은 짐이 되는 경우가 많다. 일반 노트 한 권과 비슷한 부피와 무게로 이를 대체해줄 기기가 있다.

리디북스 페이퍼는 전자책 서점 리디북스가 출시한 전자책 단말기다. 300ppi급 고해상도의 페이퍼 디스플레이를 갖춘 리디북스 페이퍼는 현재 국내에서 유통되는 전자책 대부분이 사용하고 있는 epub 파일과 pdf 파일, txt 파일을 지원한다. 아울러 개인이 소장하고 있는 해당 형식의 파일을 불러들여 읽는 것도 가능하다.

빠른 처리속도를 위해 지금까지 국내에서 판매된 모든 전자잉크 단말기 가운데 최고 속도인 1GHz 속도의 듀얼코어 CPU를 사용한 게 특징이다. 또 국내 전자잉크 단말기 가운데 최대 용량인 2800mAh의 배터리를 사용하며 무게는 190g으로 가볍게 들고 다니기도 좋다.

노트북도 무겁다면 키보드만 가볍게,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 ‘롤리키보드2’

수업 내용을 빠르게 기록하고 싶지만 노트북 사용이 부담스러운 대학생들에게는 간편하게 휴대 가능한 블루투스 키보드를 추천한다.

LG전자의 블루투스 키보드 '롤리키보드2'는 둘둘 말아 들고 다닐 수 있는 5단 접이식 키보드다. 배터리 포함 161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이 강점이다. 숫자 및 특수문자의 입력 편의성과 타이핑감을 위해 5행의 표준배열 자판 구조를 채택하고 노트북 키보드와 동일한 키 행간 간격을 적용했다.

이와 함께 ‘롤리키보드2’는 4인치 이상 스마트폰의 세로 거치를 제공해 더욱 편리해졌다. AAA 건전지 하나로 약 3.5개월 동안 사용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iOS, 맥, 윈도 운영체제(OS)를 탑재한 스마트폰, 태블릿 등과 호환된다.

한국후지필름 관계자는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개강을 앞두고 새로운 계획과 다짐으로 심기일전하는 학생들이 많을 것”이라며 “친목 모임이 많은 경우 포토프린터를 활용해 지인들과 색다른 추억을 만들어보는 등 상황에 맞게 IT기기를 잘 활용한다면 더욱 알찬 캠퍼스 생활을 누릴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