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 길 돕는 ‘맵피’, 배터리 절약하며 가요~

절약 모드 기능 추가…기존 대비 약 30% 절감 지원

2016-07-30     김혜진 기자

현대엠엔소프트의 무료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앱 ‘맵피(mappy)’가 여름 맞이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맵피 업데이트를 통해 배터리 절약모드 기능을 새롭게 서비스한다.

회사 측에 따르면 절약모드 기능은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성능을 최대한 유지하면서도 기존 대비 배터리 소모량은 약 30% 정도 절감할 수 있게 해준다. 여름휴가철 맞아 장거리 여행 등에 유용한 기능이다.

맵피가 배터리 절약모드로 진입하게 되면 평상시의 동작과 실제 사용자의 터치 동작 상황에 맞춰 지도 프레임 수 등이 최적화되어 배터리 절감과 동시에 사용 편의성을 유지했다.

맵피에서 배터리 절약 기능은 좌측 하단의 설정을 클릭 후 3D 렌더링 성능 ▲절약 모드를 설정하면 사용이 가능하다.

또 평상 시에는 맵피를 일반이나 고성능 모드로 사용하다가 배터리 잔여량이 30% 미만이 될 경우에 자동으로 절약기능이 동작하게 하는 설정도 추가했다.

또 현대엠엔소프트 이번 업데이트에서 환경설정 UI 변경 개선으로 한 눈에 쉽게 설정 메뉴 선택이 가능하도록 했다.

현대엠엔소프트는 이번 여름휴가철을 맞이해 사용자가 급증하고 있는 맵피의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 차원에서 8월 중순까지 상시 실시간 교통정보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서비스 인프라를 보강하는 등 고품질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한편 현대엠엔소프트는 인트로제주 날으멍놀멍과 함께 맵피를 다운받고 SNS 친구들에게 추천하면 제주도 관광지 이용권을 제공하는 여름 이벤트를 8월7일까지 실시한다. 참여자는 맵피 메인 화면상에서 이벤트 페이지 클릭 후 응모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제주 제트 이용권 5명,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이용권 10명, 비체올린(힐링카약) 이용권 20명, 한울랜드 이용권 20명, 수목원 테마파크 이용권 25명 등에 각각 1인당 2매씩 경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