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철 필수 아이템, 스마트 쉐어 IT제품은?

언제, 어디서나 하나의 기기로 동시 충전 및 편리하게 나눠쓸 수 있는 액세서리 소개

2016-07-25     신동훈 기자

최근 증강현실(AR)을 바탕으로 한 모바일 게임 '포켓몬 GO'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속초, 양양 등 강원도 일대를 여행하는 여행객이 급증하면서, 특히 스마트폰과 보조배터리는 속초를 찾는 여행객들에게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 됐다.

하지만 여행지에서는 야외활동에 제약이 있고, 배터리가 빨리 방전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게다가 야외라면 마땅히 충전할 수 있는 장소가 없어 짜증은 배가 될 수 있어 불쾌지수가 높아진다. 이러한 사태를 방지하기 위해 언제 어디서나 충전할 수 있는 쉬운 방법을 소개한다.

함께 하면 좋을 스마트한 충전 IT템

스마트폰 충전기를 여럿이 돌려서 써본 경험이 있는가? 각자 따로 충전할 때보다 시간이 더 오래 걸릴뿐더러 충전할 수 있는 시간이 촉박하기까지 하다면 몇 배의 인내심이 필요하다. 이럴 때, 한 개의 기기로 동시에 빠르게 충전이 가능한 아이템이 있다면 매우 편리할 것이다.

벨킨에서 출시한 패밀리 락스타는 이러한 상황에 최적화된 동시 충전이 가능한 제품이다. 4개의 USB 포트로 스마트폰을 비롯해 태블릿, 블루투스 스피커, 카메라 등 다양한 IT 기기에 동시에 충전이 가능하다.

늦잠 자느라, 씻느라, 선글라스를 찾느라 스마트폰에 신경을 꺼둔 탓에 미처 충전을 못했다고 울상인 이들에게 벨킨 로드 락스타를 알려주자. 벨킨 로드 락스타는 앞 좌석뿐만 아니라 뒷좌석에서도 충전할 수 있는 차량용 충전기로 약 1.8m 길이의 케이블과 4개의 USB 포트로 디자인 되어 있어 이동 중에도 4대의 기기를 동시에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다.

스마트폰 외에 카메라, 노트북, 태블릿 등 충전할게 아직 더 있다고 말하는 이에게 벨킨 BOOST↑UP 2포트 스위블 충전기+콘센트를 손에 쥐어주자. 이 제품은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USB로 충전하면서 동시에 AC 콘센트 가전제품까지 충전할 수 있는 멀티 포트 충전기이다. 여러 개의 전원이 연결되어 있는 콘센트에도 꽂을 수 있도록 360도 회전이 가능해 다른 콘센트의 사용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함께 하면 좋을 쉐어 IT템

여름 휴가철이 다가왔다. 휴가를 만끽할 수 있다는 기대감도 잠시, 꽉 막힌 도로, 커다란 짐가방, 휴양지에 사람들로 북적일 모습들로 숨이 턱턱 막혀온다. 이럴 때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쉐어 아이템으로 불쾌지수를 감소시켜 보자.

스마트폰 사진을 아날로그 필름으로 인화하는 포토프린터 '인스탁스 쉐어2’는 기존 제품 대비 사진 해상도를 높이고 인화 시간을 단축시킨 것이 특징이다. 신기술 '레이저 노출 시스템'을 적용해 해상도를 320dpi로 끌어올렸고, 인화 시간을 기존 16초에서 10초로 단축시켰다. 배터리 완충 시 약 100장의 사진을 인화할 수 있으며, 골드, 실버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보스(BOSE) '사운드링크 미니2'는 약 10m 이내에서도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고 무선으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다. 싱글 피스의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본체는 뛰어난 내구성과 함께 세련되고 심플함을 더해준다. 약 680g의 부담스럽지 않은 무게와 슬림한 디자인으로 휴대성이 좋다. USB도 간편하게 충전이 가능하며 완충 시 최대 10시간 동안 재생할 수 있다.

LG전자 미니빔 TV ‘PH550’은 프로젝터의 핵심 기능들을 무선으로 연결해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한 포터블 스피커, 헤드폰, 홈시어터 등 다양한 오디오와 무선 연결이 가능하다. 다른 스마트 기기와 연결할 때도 선이 필요없다. 또, HDMI, USB, MHL 등을 통한 유선 연결과 미라캐스트, WiDi 등 와이파이 기반 스마트 기기들과 무선 연결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