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인티그레이션 ‘TRIAC 디머블 LYT스위치-7 LED 드라이버 IC’, 부품수 40% ↓

2016-07-20     이나리 기자

파워인티그레이션(Power Integrations)이 일체형(single-stage), 비절연, TRIAC 디머블, 벅 토폴로지 LED 드라이버 IC 제품군, LYT스위치(Switch)-7을 발표했다.

이 고효율 디바이스는 히트싱크 없이 초소형 SO-8 풋프린트로 최대 22W를 지원할 수 있기 때문에 전구, 튜브 및 조명 기구에 적합하다. LYT스위치-7 디자인은 블리더가 필요하지 않다. TRIAC 관리를 위한 단순한 패시브 댐핑과 기성품 단일 권선 인덕터를 활용해 부품 수를 20개로 줄여준다(일반적인 디머블 LED 드라이버 보드는 35여 개).

LYT스위치-7 IC는 넓은 디밍 범위 및 모노토닉 디밍 응답이 가능한 페이즈 컷(TRIAC) 디밍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LED 드라이버는 기존의 디머블 제품에 비해 2% 더 높은 86% 이상의 효율을 실현하며 높은 PF, 정확한 레귤레이션 및 포괄적인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로우 또는 하이 라인 입력 디자인뿐만 아니라 로우 라인 설비에서 RIAC 디밍이 가능하며 90VAC-305VAC에서 작동하는 미국 상업용 조명 애플리케이션용 넓은 범위의 유니버셜 입력 디자인에도 적합하다.

파워인티그레이션의 다른 모든 LED 드라이버와 마찬가지로 LYT스위치-7 IC도 자동으로 전류를 감소시키고 램프를 디밍함으로써 비정상적으로 높은 주변 온도에서 IC, 드라이버 및 조명 기구를 보호하는 엔드 스톱 셧다운 기능을 갖춘 써멀 폴드백과 같은 다양한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IC가 램프를 끄지 않고 비정상적인 온도 변화를 자동으로 제한하기 때문에 개발자들은 신뢰도 목표를 충족하기 위한 전기 및 기계 부품의 과도한 설계와 관련된 비용을 줄이는 데에 있어서 써멀 폴드백이 중요한 열쇠임을 알고 있다. 디바이스는 단선 및 단락 상태, 입력 및 출력 OV, 과전류 및 SOA로부터도 보호된다.

LYT스위치-7 IC는 다음을 포함한 국제 표준을 충족한다. DOE 레벨 6(외장형 파워 서플라이), CEC 타이틀 20 및 24, 엔너지스타 램프 프로그램 요구 사항 버전 2.0, NEMA SSL-7A 및 EN61000-3-2(C&D).

주요 애플리케이션에는 저가 A19 램프, 캔들 스타일 및 GU10 전구와 같은 소형 폼 팩터 램프, 상업용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천장 램프 및 다운라이트 조명 기구가 포함된다. LYT스위치-7 IC 샘플이 현재 제공되고 있으며 디바이스 가격은 1만개 단위로 개당 0.33달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