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리눅스 IVI 시스템용 iOS 기기 연결 솔루션 발표

2013-08-08     이광재 기자
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m)가 사용자의 iOS 기기를 리눅스 기반의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IVI(in-vehicle infotainment) 시스템과 연결할 수 있게 해주는 리눅스용 윈드리버 커넥티비티 솔루션(Wind River Connectivity Solution Accelerator for Linux)을 발표했다.

애플의 iOS 기기처럼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가전제품들을 손쉽게 연결해 사용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최근 J.D. 파워 & 어소시에잇츠가 실시한 조사에 의하면 최근 소비자들이 신차 구매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술 중 하나가 바로 자동차와 스마트폰의 연결 기능이었다.

윈드리버는 이번 리눅스용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사용할 경우 자동차의 IVI 유닛이 자동차의 액세서리처럼 작동해 차량에 연결된 iOS 기기의 콘텐츠를 보여주고 재생하게 되며 자사 소프트웨어를 통해 소비자의 iOS 기기에 연결된 IVI 유닛은 음악이나 비디오와 같은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자동차의 핸들을 리모컨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기술은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패드 미니, 아이팟 및 아이팟 나노 등 다양한 iOS 관련 기기를 지원한다는 것.

게오르그 돌 윈드리버의 자동차 솔루션 부문 부사장은 "소비자들은 자신의 개인용 기기를 생활의 모든 부분에 결합시키고 있고 자동차 분야에서는 이런 시도가 실제로 현실화되고 있다"며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자동차 관련 산업과 증가하고 있는 오픈소스 기술 채택 추세에 맞춰 기업들은 더 다양한 기기를 지원해 나가는 한편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하면서도 운전자의 주의를 방해해서는 안된다는 점을 충족시켜야 한다"고 말했했다.

그는 이어 "수십 년 간의 자동차와 임베디드 기술 및 오픈소스 분야에 대한 전문 지식을 통해 윈드리버는 고객이 정해진 개발 일정과 예산 범위를 지키면서 아무리 복잡한 요구라도 수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리눅스용 윈드리버 커넥티비티 솔루션를 통해 안드로이드 기반의 IVI 시스템에서 iOS 기기에 저장된 콘텐츠를 보여주고 재생할 수 있게 해주는 안드로이드용 윈드리버 커넥티비티 솔루션(WInd River Connectivity Solution Accelerator for Android)을 포함한 기존의 윈드리버 iOS 커넥티비티 제품군이 한층 더 확장됐다.

윈드리버의 자동차 관련 포트폴리오에는 이외에도 욕토 프로젝트 오픈소스 개발 인프라스트럭처에 기반한 IVI 플랫폼인 윈드리버 인포테인먼트 플랫폼(Wind River Platform for Infortainment) 등이 포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