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릿, 셀룰러 통신 기반 소음 모니터링 기기에 M2M 모듈 H24 공급

2013-07-30     이광재 기자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이하 텔릿)가 진동 및 소음 계측기기 전문 업체 스반텍(Svantek Sp. z o.o)의 셀룰러 통신 기반 소음 모니터링 시스템 SV200에 M2M 모듈 H24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스반텍의 솔루션은 셀룰러 통신 시스템을 사용해 대규모 거주 지역의 소음 공해 데이터를 수집함으로써 기존의 소음 분쟁 접근법의 한계를 극복하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손쉽게 도시 소음을 모니터링한다.

최근 의료 시설 및 각종 규제 기관에서는 해당 지역의 실제 소음 데이터를 측정하는 대신 이러한 통신 시스템 기반 통계 분석 컴퓨터 모델링 방법을 사용함으로써 소음 감소 정책을 수립하고 관련 권고안을 마련하고 있다.

소음 모니터링 부문에 2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스반텍의 이번 신제품 SV200은 다양한 장소에서 동시 다발적이고 지속적인 소음 모니터링이 가능하도록 하는 점이 특징이다. 현장 소음 모니터링의 성능 및 안전성은 장비의 전력과 원격 통신에 따라 결정된다.

SV200은 측정 자원에 대한 온라인의 고속 데이터 전송을 통해 모든 모니터링 지역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청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러한 전송 데이터는 웹 브라우저에서 영화를 보는 것과 비슷한 규모를 이루므로 비용 효율적인 무선 통신 모듈 옵션이 필수적이다.

표준 SV200 모델은 3옥타브 분석과 오디오 이벤트 레코딩을 통해 지속적인 소음 모니터링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날씨 모니터링 모듈을 옵션으로 제공하여 환경 조건과 소음에 대한 종합적인 데이터를 제공하는 올인원 솔루션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소형 하우징으로 제공되는 모니터링 기기는 마이크와 음향 분석기, 데이터 로거, 통신 시스템으로 구성돼 있다. 플라스틱 케이스와 상호접속이 필요한 케이블을 제거함으로써 설치 및 적용이 간편하다.

SV200에 적용된 텔릿의 H24는 3.5G 모듈로 고속의 HSPA 통신을 사용해 7.2Mbps(다운링크)/5.7Mbps(업링크)의 데이터 전송률을 제공한다. TCP/IP 및 UDP 스택과 보안 프로토콜이 탑재돼 데이터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제품으로 -30°에서 +85°C의 작동 온도 범위를 제공한다.

HSPA의 싱글에서부터 트라이밴드(Tri Band)의 4가지 변형 모델과 더불어 전체 쿼드 밴드 GSM/GPRS/EDGE에 대한 폴백(fallback) 통신을 지원한다. 또한 다이버시티 수신기와 온보드 GPS를 옵션으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