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오션, 스마트카 전장 기술·부품 최신 동향·상용화 이슈 세미나 개최

2016-02-03     이나리 기자

산업기술 세미나 및 오픈이노베이션 기반 사업화 기업 비즈오션이 24일 한국기술센터에서 ‘자동차-IT 융합 스마트카 전장 기술·부품 최신 동향과 상용화 이슈’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2016년 스마트카 정부 R&D 추진 계획과 지원 방향 ▲자동차 적용 MLCC 최신 기술 동향과 상용화 이슈 ADAS(지능형운전자보조시스템) 센서 최신 기술 ▲자동차용 무선통신모듈 최신 기술 ▲자동차용 반도체 최신 기술 ▲자동차-ICT 융합 플랫폼 최신 기술 동향과 발전 전망에 대해 국내 전문가들의 발표가 실시될 예정이다.

IT산업의 주력 분야였던 스마트폰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고 새로운 먹거리로 자동차 분야가 급부상하고 있다. 삼성과 LG가 자동차 전장산업 분야로의 진출을 명시화하는 등 전세계적으로도 자동차-IT 기술이 융합된 스마트카 개발이 본격화되고 있다.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KARI)는 스마트카 시장이 2012년 이후 연평균 성장률 8.5%로 2017년에 2740억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급격한 성장에 따라 스마트카에 적용되는 센서, 반도체, ADAS, IoT 등 IT 기술 융합의 전장부품 개발 경쟁도 활발해질 전망이다.

비즈오션은 이번 세미나에서 산업계 및 학계의 핵심 전문가와 함께 다양한 양질의 정보 및 인맥 교류의 장이 형성될 예정이며 기술개발 전략과 사업화의 제시를 위한 소중한 자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