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시간 귀성길, 심심할 틈 없는 스마트한 디지털 콘텐츠 공개!

2016-01-28     김혜진 기자

즐거운 설 명절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그러나 장시간 귀성길은 늘 지루하고 지치기 마련이다. 스마트폰의 컨텐츠를 통해 지루한 귀성길을 달래보자.

명절 음식 꿀템 레시피를 한 눈에!

글로벌 주방 가전 브랜드인 쿠진아트가 공식 SNS와 홈페이지를 통해 꿀템 레시피 동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쉽고 간편하게 명절 음식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명절 필수 음식인 ‘복 만두국’과 ‘삼색전’은 물론 이색 간식 ‘3단 과일 젤리’와 ‘초코잼 바나나 라떼’ 등 다채로운 레시피를 제공한다. 지루한 귀성길, 특별한 요리를 감각적인 영상과 함께 먼저 눈으로 즐겨보자.

지루한 교통 체증, ‘정확한 경로’ 정보 확인해

카카오의 ‘다음 지도’ 앱은 고속도로,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 및 도로교통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시해줄 뿐아니라 김기사, 올레내비 등 2개사의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경로를 비교해 가장 최적화된 길찾기 정보를 제공한다.

귀성길 지루한 교통 체증이 이어진다면 여러 내비게이션의 경로와 교통정보를 확인해 귀성길 정체를 스마트하게 대처할 수 있다.

힘들어하는 아이들에겐 재미난 놀거리를!

소셜네트워크의 ‘뽀로로 스케치팝’은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밑그림을 인쇄하고 색칠한 후 앱을 통해 그림을 비추면 색칠한 그대로의 캐릭터들이 살아 움직이듯 3D로 재현해준다.

장시간 귀성길, 어른보다도 빨리 지치고 힘들어하는 아이들에게 그림 그리는 것에 대한 색다른 재미를 제공해 지루함을 싹 잊혀주자.

좋아하는 연예인 프로그램 다시 보기는 어때?

네이버의 ‘브이(V)’는 유명가수의 라이브 무대 및 일상 생활, 뷰티 및 생활 정보 등을 영상으로 볼 수 있는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이다.

뷰티, 요리, 공연 등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스타들의 일상과 다양한 모습을 스마트폰 앱과 네이버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해 시청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실시간 방송은 1주일 전 일정표를 공개해 미리 확인하고, 지난 방송은 해당 스타의 채널에서 다시보기. 현재 100여개가 넘는 채널을 보유하고 있다.

평소 좋아하는 연예인이 있었다면 그들의 프로그램을 시청하며 장시간 귀성길의 지루함을 달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