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업계, 연말 이벤트가 ‘펑펑’

2015-12-21     김혜진 기자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새해를 준비하는 손길이 분주하다. 12월이 막바지에 다다른 지금, 유통부터 IT까지 각종 업계에서 연말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한번 사면 오래 사용하게 되는 IT제품의 경우 연말 행사를 노리는 것이 현명하다. 지갑이 가벼워지는 연말 똑똑한 소비와 따뜻한 연말을 위한 이벤트를 알아보자.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는 연말을 맞아 시크릿프레젠트와 캐시백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각각 1월 중순과 2월 중순까지로 디지털 카메라 X시리즈와 후지논 XF렌즈 구매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미러리스 3종 X-T1, X-T10, X-A2, 콤팩트 3종 X100T, X30, XQ2 구매 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정품 등록을 하면 뚜레쥬르 케이크 기프티콘 증정 및 경품 추첨을 통한 신세계 100만원 상품권, 아웃도어 카메라 후지필름 XP80 등 푸짐한 선물이 준비돼 있다.

또한 프로용, 인물용, 여행용으로 나뉜 총 10종의 후지논 XF렌즈 구매자에게 상품권 캐시백과 각 촬영 환경에 맞는 정품필터, 반사판, 여행용 파우치 등 최대 25만원 상당의 혜택이 주어진다.

올 연말까지 삼성전자는 연중 최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삼성전자 S 골드러시 패밀리 세일’을 진행중이다. 이번 세일은 TV, 냉장고, 세탁기, 김치냉장고, 청소기, 공기청정기, PC 등 삼성전자의 대표적인 인기 제품들을 알뜰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행사다.

냉장고 부문에서는 지펠 ‘T9000’ 한정 판매 모델뿐 아니라 지펠 ‘푸드쇼케이스’ 총 4개 모델에 최대 10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TV는 기존 할인품목에 2015년 인기 제품인 커브드 TV를 추가해 약 20% 할인해 준다.

이 밖에도 김치냉장고, 세탁기, 청소기, 노트북 등 인기 제품들도 특별 기획제품을 확대하고 20~40% 수준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프리미엄 오디오 전문 브랜드 보스는 12월27일까지 공식 온라인 쇼핑몰과 전국 주요 백화점 보스 직영매장에서 ‘보스 2015 연말세일’을 진행한다. 매년 한 차례 진행되는 연말시즌 맞이 행사로 보스 스테디셀러 제품인 홈오디오를 비롯해 홈시어터, 스피커, 헤드폰 등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거나 사은품을 증정한다.

또한 5.1채널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홈시어터’, 올인원(앰프+스피커) 홈오디오 ‘웨이브뮤직시스템’, 슬림형 홈시어터 ‘사운드터치 사운드바’ PC스피커 ‘컴패니언’, 획기적인 노이즈캔슬링(소음제거) 효과를 지원하는 ‘QC 헤드폰’, ‘사운드링크 블루투스 스피커’, ‘사운드터치 무선스피커’, ‘사운드트루’ & ‘사운드스포츠’ 헤드폰과 이어폰 등이 행사에 포함된다.

미국 가전제품 매장 베스트바이에서 지난 9일(현지시간)부터 애플워치를 100달러씩 인하해 판매하고 있다. 애플워치 할인 판매는 연말까지 진행되며 가장 고가 제품인 애플워치 에디션은 할인에서 제외된다.

이번 할인 행사는 애플이 내년 3월 카메라와 센서 기능을 보강한 애플워치 2세대 모델을 선보일 것이라는 보도가 나온 후라 더욱 주목되고 있다. 가격이 인하된 애플워치 38㎜ 모델은 249달러(약 29만3000원)구입할 수 있으며 애플워치 스포츠 42㎜ 모델은 299달러부터 구입할 수 있다.

또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를 적용한 애플워치는 밀레니즈 루프 스트랩 기준으로 38㎜는 549달러, 42㎜는 599달러에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