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리안 위성통신안테나, 2015년도 세계일류상품으로 최종 선정

2015-12-17     이광재 기자

해양 위성 안테나 시스템 기업 인텔리안테크놀로지스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관하는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인텔리안은 2008년 ‘위성방송 수신안테나(TVRO)’로 최초 선정된 이후 7년 연속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돼 왔으며 이번 ‘현재세계일류상품’으로 ‘선박용 위성통신안테나 시스템(VSAT)’이 추가 선정돼 제품의 우수성을 다시한번 입증 받았다.

세계일류상품은 대한민국의 수출산업을 주도할 대표상품을 육성하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인증하는 공식인증으로 세계시장점유율 5위 이내 및 5% 이상에 드는 대한민국 기업 생산상품 중에서 연간 5000만달러 이상의 세계시장규모 혹은 연간 500만달러 이상의 수출규모달성과 같은 선정 기준을 충족해야 하며 이 후 업종별 간사기관과 KOTRA, 산업통상자원부의 심의를 거쳐 선정된다.

인텔리안은 현재 세계 1위 위성 통신 사업자인 이마샛(Inmarsat)의 Ka 밴드 초고속 광대역 위성 통신 서비스 글로벌 익스프레스(Global Xpress)의 터미널 제조 파트너사로써 설치와 개통이 빠르고 간편한 고성능 위성 통신 터미널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우수한 RF 성능의 3축 선박용 위성 통신 안테나 시스템으로 위성통신안테나(VSAT) 업계의 혁신적인 리더로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