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신입생에게 추천하는 IT기기는?

새내기에게 추천하는 실용템! 태블릿, 카메라, 헤드폰, 뷰티 이미용기기 등

2015-11-23     신동훈 기자

대학수능시험이 마무리되면서 대학 새내기를 위한 선물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 중 실용적인 선물이 인기를 끌면서 IT제품이 시즌 특수를 누리고 있다. 최근 한 오픈마켓에 따르면 IT·디지털 상품 판매가 선물, 입학 시즌에 2배 이상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같은 기간 이미용기기 매출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파나소닉 관계자는 “지속적인 불황으로 실용적인 상품 선호하는 시대를 반영한 현상”이라며 “최근에는 집에서 간편하게 사용하는 파나소닉 이미용기기 또한 졸업·입학 시즌에 맞춰 매출이 상승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가오는 졸업입학 시즌, 예비 새내기들을 위한 실용적인 제품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놓치지 말아야 할 IT·이미용 아이템을 소개한다.

입학·졸업 선물 부동의 1위, 얇고 스타일리쉬한 노트북, 가벼운 태블릿! 

수능 후 수험생들이 가장 바라는 선물이 있다면 노트북과 태블릿이다. 노트북은 10여년간 최고의 졸업·입학 선물의 자리를 지키고 있고 태블릿은 대학 생활의 실용성을 높여준다. 특히 980g의 초경량 노트북 LG전자의 ‘그램’은 무게와 심플한 디자인으로 여대생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LG전자 히트 노트북인 ‘그램’은 올해 9월 ‘울트라북PC’을 출시했다. ‘그램’의 기존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계승한 제품이며 무게가 1.35㎏에 불과해 휴대하기 편리하다. 얇고 가볍게 만들 수 있었던 것은 전자식 저장장치를 채택해 무게는 줄이고 작업 속도는 높였다. 배터리는 최대 5시간 사용할 수 있고 색상은 화이트이며 가격은 52만원이다.

에이수스 ‘젠패드S 8.0’은 스타일리쉬한 패션을 완성해줄 가죽 패턴과 메탈 프레임을 채택한 클러치 백 스타일의 프리미엄 디자인을 적용했다. 동급 태블릿 제품에서 찾아보기 힘든 4가지 다양한 후면 컬러 옵션을 제공해 사용자의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한 점도 특징이다.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 2가지이며, 가격은 34만9천원이다. 

'셀피’의 완성은 피부! 피부보정기능 탑재한 카메라!

사진은 찍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나오는가 또한 중요한 법. 셀카 찍기를 즐기는 예비 여대생이라면 피부 보정 기능과 초소형 미러리스 카메라 파나소닉 ‘루믹스 DMC-GF7’을 추천한다. 파나소닉 ‘루믹스 DMC-GF7’는 ‘셀피족을 위한 전문 카메라’라는 명성에 걸맞게 피부보정모드인 소프트 스킨 모드, 슬림 모드 기능이 있어 별도의 보정 필요 없이 카메라만으로 예쁜 셀카를 완성할 수 있다. 

또 본인의 얼굴을 카메라에 등록해 자동으로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자동으로 촬영하는 얼굴자동인식 기능을 갖춰 셀프 카메라 찍는 것에 도움을 주고 더욱 가벼운 236g 바디로 휴대하며 친구들과 사진을 찍기 편리하다. 그 외에도 180도 회전이 가능한 LCD로 실시간 모습을 확인하며 촬영이 가능하다.

클래식하면서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색상은 블랙, 브라운, 핑크, 화이트 총 4가지이며, 가격은 59만 9천원이다.

스타일과 고음질 사운드를 동시에! 스타일리시한 헤드폰!

파나소닉 HXS 시리즈 헤드폰은 고품격 음질 출력과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새내기 남녀 모두에게 추천한다. 파나소닉 ‘HXS400’는 다양한 색상과 세련된 디자인은 정장, 캐주얼 등 어느 의상과 잘 매치가 되어 패션 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다.

무엇보다 파나소닉 HXS 시리즈는 완벽한 사운드를 구현한다. 네오디듐 마드네틱 드라이버가 내장되어 특정 장르와 관계 없이 섬세한 튜닝이 가능하고 부드러운 이어패드는 외부의 소음 유입을 차단해 어느 장소에서도 잡음 없는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음압 감도는 110dB이고 주파수 대역은 9Hz-26kHz이며 최대출력은 1000mW을 자랑한다.

파나소닉 ‘HXS400’은 오렌지, 블루, 블랙, 그린, 화이트, 핑크 총 6가지 색상이며, 가격은 59,000원이다.

컴팩트한 사이즈 가방 한켠에 쏙~! 모바일 사진 인화 프린터!

조금 낯선 IT기기 중 최근 인기를 누리는 제품도 있다. 가방에 쏙 들어가는 컴팩트한 사이즈의 모바일 포토 프린터는 어디에서나 사진 인화의 복잡한 과정이 없이 즉석에서 사진 출력이 가능하다. LG전자 '포켓포토'는 스마트폰의 전용 앱을 통해 다양한 필터 효과를 적용한 인화가 가능하여 특히 20대 초반의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또 스티커 인화지는 가족, 친구, 연인과의 추억을 지갑, 수첩 등에 붙여서 간직하고 싶어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이다. 슬림한 사이즈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으며 작아진 크기에도 배터리 수명은 전작에 비해 더욱 강화돼 별도의 충전 없이도 최대 30매까지 인화가 가능하다. 색상은 베이비핑크, 주얼리 화이트, 라임 옐로우 3가지이며, 가격은 10만9천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