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아이커플러’ 디지털 절연기로 신호 신뢰도 향상

2015-11-03     이호형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이하 ADI)가 신호의 신뢰도, 안전성, 성능 조합이 가장 뛰어나면서도 업계 최고 수준의 견고함을 갖춘 디지털 절연기 시리즈를 발표했다.

ADI의 특허받은 ‘아이커플러(iCoupler)’ 디지털 절연 기술에 기반한 새로운 절연기는 잡음이 많고 혹독하며(harsh) 예측이 불가능한 헬스케어 및 산업 환경에서 작동하는 애플리케이션에 뛰어난 안전 시스템 성능을 보장한다.

헬스케어 기술이 진보함에 따라 제세동(defibrillation) 중에도 끊김 없이 작동 가능한 유선의 환자 감시장치(wired patient monitor)가 필요해지고 이는 설계의 경계를 확장시키고 있다.

이러한 고전압 과도 상태(High-voltage transients)는 신뢰할 수 있는 커넥티드 메디컬 시스템(connected medical system)을 설계할 때 상당한 부담이 된다.

이와 같이 예측할 수 없는 환경에서 데이터 신호를 보호하기 위해 새로운 아이커플러 디지털 절연기는 16kVpk에서 테스트된 높은 수준의 서지 보호(surge protection)를 제공하며 정격 전압(voltage ratings)은 최대 5kVrms까지 견딜수 있다.

ADI에서 새롭게 출시된 견고한 아이커플러 디지털 절연기는 다른 디지털 절연기와는 달리 혹독한(harsh) 의료 환경에서 사용되고 있는 부피가 큰 옵토 커플러들을 보다 작은 크기의 솔루션으로 대체할 수 있다.

정밀 로보틱 암(precision robotic arms)은 실수가 용납되지 않는 산업 작업 현장과 같은 환경에서 작동된다. 공장 자동화에 사용되는 현대의 고속 통신 환경에서 신호 간섭을 피하려면 아크 용접(arc welding) 및 기타 설비로 인해 발생되는 전기 잡음으로부터 절연돼야만 한다.

아이커플러 디지털 절연기는 뛰어난 잡음 내성을 제공하며 신호 무결성(signal integrity)을 보장하는 기존 디지털 절연기의 제공 옵션을 능가한다.

ADI의 절연 부품은 뛰어난 성능과 검증된 갈바닉 절연을 제공하기 때문에 14억개 이상의 채널이 산업현장에 사용됐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새로운 디지털 절연기는 고속 CMOS와 모놀리식 공심(monolithic air core) 변압기 기술 및 OOK(on-off keying) 아키텍처를 결합함으로써 최고 수준의 유효한 잡음 내성, 최저 수준의 EMI 및 최고의 서지 성능(surge capability)을 제공해 시장에서 폭넓은 지지를 받고 있다. 다양한 제품이 현재 다른 패키지와 채널수를 가진 여러 버전으로 생산되어 곧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