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엠터치 센싱 컨트롤러’, SW 쓰기없이 신속 근접·터치 감지 기술 통합

2015-10-29     이나리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가 턴키(turnkey) MTCH102-5-8 정전용량식 터치 컨트롤러를 출시해 MTCH10x 엠터치(mTouch) 센싱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이들 2, 5, 8채널 컨트롤러는 하드웨어 전용 구성으로 기계식 버튼을 간단한 디지털 출력으로 대체해 크기, 전력 또는 비용의 제약을 받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간편하게 근접 및 터치 감지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MTCH102-5-8 정전용량식 터치 컨트롤러는 최첨단 다단식 노이즈 필터링 알고리즘을 채택해 우수한 신뢰성은 물론 장갑을 끼고도 동작시킬 수 있을 정도로 보다 민감한 터치 성능을 달성한다.

MTCH102-5-8 컨트롤러는 광범위한 터치 센서 형태와 크기를 지원하며 환경 조건에 대한 자동 보상 기능을 갖추고 물이 있는 환경에서도 신뢰성 높은 동작을 제공한다. 또한 액티브 가드(active guarding) 기능으로 터치 센서까지의 보드 트레이스가 긴 경우에도 근접 감지 감도를 높이고 기기 설계의 견고성을 강화했다.

MTCH102-5-8 저전력 터치 컨트롤러는 산업용(조명 스위치), 홈 자동화(보안 컨트롤 패널, 온도조절기, 조명 제어), 사무기기(프린터, 복사기, 팩스) 및 소비자 기기(장난감, 백색가전, 가전) 등의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정전용량식 휴먼 인터페이스에 대응하기 위해 견고하면서도 즉시 이용 가능한 터치 솔루션을 구현한다.

마이크로칩의 새로운 소형 데모 보드 ‘DM160229’는 MTCH102-5-8을 통한 정전용량식 터치 인터페이스의 손쉬운 평가 및 구성을 지원한다. 이 데모 보드는 11월에 출시할 예정이다.

최신 MTCH102는 엠터치 감지와 저전력 및 2채널 정전용량식 터치 컨트롤러로 현재 MSOP 또는 uDFN 패키지 형태로 제공되고 샘플과 대량 공급용으로 구입 가능하다.

MTCH105는 저전력 및 5채널 정전용량식 터치 컨트롤러로, 현재 QFN 또는 TSSOP 패키지로 제공되며 샘플과 대량 공급용으로 구입 가능하다.

MTCH108는 저전력 및 8채널 정전용량식 터치 컨트롤러로 현재 uQFN 또는 SSOP 패키지로 제공되며 샘플과 대량 공급용으로 구입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