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케일 아날로그 시스템 기반 칩, TÜV SÜD ISO 26262 기능상 안전 평가 받아

2015-10-21     이호형 기자

프리스케일반도체가 자사 아날로그 MC33907 및 MC33908 시스템 기반 칩(SBC)이 자동차 안전성 평가 기관 중 하나인 TV SÜD에서 가장 높은 ASIL D 등급 ISO 26262 기능 안전 평가를 받았다고 발표했다.

MC33907 및 MC33908 SBC는 주로 32비트 MCU시스템에 적용돼 ADAS, 서스펜션, 변속기, 엔진 관리, 토크 제어 및 배터리 관리 시스템 등과 같이 높은 수준의 자동차 안전 무결성이 요구되는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확장성 높은 전원 공급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들 디바이스는 고효율 DC/DC 스위칭 레귤레이터 기술을 통해 전반적인 에너지 소비를 줄이도록 지원하면서 강력한 시스템 수준 기능 안전 시스템을 만들 수 있게 지원한다.

제임스 베이츠 프리스케일 아날로그 및 센서 그룹 총 책임자는 “이번 평가는 자동차 분야의 고객이 한정된 비용, 제한된 크기 및 개발 시간이라는 나날이 증대되는 시장의 요구에 따라 엄격한 기능상 안전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다는 프리스케일의 약속을 입증하는 것”이라며 “자동차 OEM들은 프리스케일의 SBC를 이용하여 ASIL D 측정 기준 준수와 관련된 복잡성을 줄여 제품화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고 말했다.

MC33907 및 MC33908 SBC는 시스템 제조업체들의 시스템이 광범위한 기능상 안전 표준 준수를 더욱 손쉽게 달성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고안된 프리스케일 세이프어슈어(SafeAssure) 프로그램에 속한다.

이 프로그램은 기능상 안전 구현을 지원하도록 최적으로 설계된 프리스케일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중심으로 풍부한 지원 자료 세트가 함께 구성돼 있다. 세이프어슈어(SafeAssure) 하드웨어 개발 프로세스는 기능상 안전한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ISO 26262 표준을 ASIL D까지 준수하는 것으로 인증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