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여행족 위한 필수 IT기기만 모았다!

블루투스 스피커·액션캠·보조배터리 등 다양한 IT기기 ‘주목’

2015-09-18     김혜진 기자

최근 다가온 연휴를 맞이해 해외로 떠나려는 여행객들 사이로 블루투스 스피커부터 액션캠, 보조배터리까지 작은 크기에 높은 성능을 제공하는 IT기기들이 주목받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음악 감상이 가능한 얼티밋이어 무선 방수 스피커 ‘UE 롤’

음악은 여행지에서 경험하는 어떠한 환경에서라도 함께하면 즐겁고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필수요소다.

얼티밋이어의 무선 방수 스피커인 UE 롤(UE ROLL)은 독특한 원형 디자인과 트렌디한 색상을 바탕으로 깔끔한 고음과 풍부한 저음을 360도 전방향으로 웅장하고 생생하게 전달하는 특징을 갖췄다.

또 얼룩 방지용 어쿠스틱 스킨 소재·충격에 강한 내구성을 보유함은 물론, IPX7 등급의 강력한 방수기능을 지원하여 샤워장 등 습기가 있는 곳에서도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제품의 뒷면에 강력한 신축성을 자랑하는 번지 코드가 포함돼 있어 여행시에 백팩에 간편히 매달아서 사용할 수 있음은 물론 해변가, 트래킹 등 언제나 친구, 연인, 그리고 가족과 함께 음악을 즐길 수 있다.

UE 롤은 한번 충전으로 최대 9시간동안 사용이 가능한 긴 배터리 수명과 20미터의 무선 블루투스 연결 범위를 자랑한다.

iOS와 안드로이드 모두 지원되는 UE 롤 전용 애플리케이션 이용 시 다른 UE 제품을 추가해 더블업 기능으로 더 강력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고 아침마다 UE 롤로 아침을 맞이할 수 있도록 알람 설정도 가능하며 무선으로 스피커의 제어·업데이트할 수도 있다.

아름다운 여행지, 생생하게 담아줄 소니 하이엔드 액션캠 미니 ‘HDR-AZ1’

최근 여행의 필수품으로 손꼽히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액션캠이다. 액션캠은 몸에 부착해 1인칭 시점으로 촬영 가능한 캠코더로 여행지의 아름다운 풍경을 생생하게 담아내는 데 효과적이다.

소니 하이엔드 액션캠 미니인 HDR-AZ1(AZ1)은 기존 액션캠 대비 약 35% 가량 작아진 크기에 63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이 뛰어나다.

특히 1680만 화소의 엑스모어(Exmor) R CMOS 센서와 170도의 초광각 자이스 테사 렌즈를 탑재해 조도가 낮은 어두운 환경에서도 보다 선명하고 디테일한 고감도의 풀 HD 영상을 구현한다.

또 IPX4 수준의 생활 방수를 지원해 비나 눈이 오는 환경에서도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기본 제공되는 방수 케이스(SPK-AZ1) 장착 시 방충, 방진, 방수 기능은 물론 최대 5미터 수심까지 생생한 고음질의 스테레오 음성 녹음으로 수중 촬영이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외에도 손떨림 보정 기능인 뉴 스테디샷 액티브 모드가 탑재돼 걷거나 뛰어 다니는 등 움직임이 많은 상황 속에서도 안정적인 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와이파이(Wi-Fi)나 NFC(근거리무선통신) 기능을 통해 사진이나 영상을 자유롭게 전송하거나 공유할 수 있다.

이동 중에도 빠르게 충전 가능한 TSST 대용량 보조 배터리 ‘TB104NA’

아무리 성능이 좋고 휴대성도 뛰어난 IT기기라도 여행 중 배터리가 방전되면 무용지물이다. 특히 충전 여건을 제대로 갖추지 못한 여행지에서 휴대용 보조 배터리는 빼놓을 수 없는 필수품이다.

TSST의 대용량 보조 배터리인 TB104NA는 삼성 SDI 정품 리튬이온 배터리 채용은 물론 1만400mAh의 대용량에 2.1A 초고속 충전을 지원한다.

2개의 포트가 탑재된 TB104NA는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포터블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어 효율적이며 246g의 무게로 휴대가 용이하다.

이와 함께 과충전, 과방전, 과전류 보호회로가 내장돼 있다.

뿐만 아니라 전면에 있는 4개의 LED 표시등으로 배터리 잔량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사용이 편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