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델타-시그마 AD 변환기 장착 고정밀 광 결합 격리 증폭기 출시

2015-09-14     이호형 기자

도시바 반도체/스토리지 제품부문이 미소 전류와 전압 변동을 정밀하게 감지하는 델타-시그마 AD 변환기가 장착된 산업 장비용 광 결합 격리 증폭기의 출시를 발표했다.

새로 출시된 제품들은 아날로그 출력과 디지털 출력 모델이 있으며 2.3(max) 높이의 SO8L 초박형 패키지와 전통적인 DIP8 패키지로 제공된다.

인버터와 서보 증폭기를 포함한 최신 산업 장비들에 요구되는 고정밀 작업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마이크로컨트롤러에 대해 정확한 피드백을 제공하기 위한 모터 상전류와 BUS 전압 변동의 모니터링이 필수적이다.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새로운 광 결합 격리 증폭기의 입력측에 고정밀 델타-시그마 AD 변환기를 실장해 높은 수준의 선형성과 아날로그 출력 제품의 경우 0.02%(typ.)@NL200의 성능과 디지털 출력 제품의 경우 3LSB(typ.)@INL의 성능을 제공한다.

격리 증폭기는 또한 20kV/μs(typ.)의 CMTI(Common-Mode Transient Immunity, 공통모드 일시 내성) 값을 보장함으로써 대개 높은 수준의 잡음을 발생시키는 모터 제어의 안정적인 운영을 가능케 해준다. 뿐만 아니라 5000V(min.) 격리 전압은 이 제품을 다양한 산업 장비에 적합하도록 만들어준다.

이 제품은 ▲인버터, 서보 증폭기, 로봇, CNS 및 전원 등을 포함한 산업 장비 ▲윈드 터빈과 태양광 발전기 인버터, 배터리 관리 ▲UPS, 서버용 전원, 배터리 관리, 업무용 및 주거용 에어컨 등에 이상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