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위한 외장 스토리지 출시

최대 435MB/s 데이터 전송속도 제공

2015-09-11     김혜진 기자

WD는 최대 435MB/s 데이터 전송속도를 제공하는 외장 스토리지 솔루션 ‘마이북 프로(My Book Pro)’를 발표했다.

마이북 프로는 대용량의 디지털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관리해야 하는 전문가를 타깃으로 제작됐다.

인텔의 썬더볼트2 기술과 핫스왑이 가능한 하드웨어 RAID 컨트롤러를 탑재한 2개의 7200 RPM WD 드라이브로 구성됐으며 6, 8TB, 10TB, 12TB의 용량으로 제공된다.

마이북 프로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주로 다루는 대용량 비디오, 사진, 오디오 파일 등의 전송 시간을 현저하게 절감해 작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또 듀얼 20Gb/s 썬더볼트 2개의 포트와 USB 3.0호환성, 안정적인 하드웨어 RAID와 7200 RPM의 2개의 WD 하드 드라이브로 창의적인 작업을 가속화할 수 있다.

편리한 2개의 전면부 USB 포트와 데이지 체인 연결로 최대 6개의 썬더볼트 디바이스를 연결 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태블릿, 카메라 등을 충전하고 동기화하면서 동시에 4K 모니터나 추가적인 스토리지 디바이스와 연결 가능하다.

마이북 프로는 사용자에 따라 RAID 0, RAID 1, 및 JBOD 세 가지로 설정할 수 있는 컨피규레이션 옵션도 제공한다. 콘텐츠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데이터 병목현상을 줄이고 컴퓨터의 CPU 성능에 구애 받지 않으면서 처리량을 개선했다.

스벤 라첸(Sven Rathjen) WD 네트워크 콘텐트 솔루션 부문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마이북 프로는 처음부터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를 위해 설계된 제품”이라며 “워크로드의 부담이 큰 환경에도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