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아워’ 앞장

2013-03-22     이광재
NHN이 4년 연속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 아워(Earth Hour)'에 참여하고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네티즌들의 참여를 활성화 한다. 어스 아워는 매년 3월 마지막주 토요일 저녁 8시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소등함으로써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는 세계적인 환경 캠페인이다.
 
어스 아워가 열리는 23일하루 동안 네이버 곳곳에서 지구촌 불꾸기 행사 소식을 접할 수 있다.
 
먼저 네이버 메인의 공익나눔캐스트을 통해 어스아워 캠페인을 소개하고 소등 시간에 맞춰 네이버 로고 우측에 어스 아워 특별 로고를 노출할 예정이다. 어스 아워를 검색 하면 캠페인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는 '콘텐츠 검색' 결과를 볼 수 있다. 동영상, 뉴스, 블로그등 재미와 정보성을 모두 갖춘 콘텐츠들로 바로 연결이 가능하다. PC 뿐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적용된다.
 
기부 포털 해피빈은 한국 어스아워 사무소와 공동으로 '나의 어스아워' 캠페인을 진행중이다. '별이 빛나는 밤 여러분의 계획' 공모전, 지구촌이 하나되어 '초능력을 보여주는 날' 사진전, '인증샷' 캠페인 등을 통해 네티즌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NHN 그린팩토리 사옥과 춘천 소재의 IDC도 캠페인에 동참, 에너지 절약을 위해 솔선수범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