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엔지니어링 ‘아날로그 출력·투명 물체 검출 모델’, 레이저 거리 센서 성능 확장

2015-07-02     김혜진 기자

배너엔지니어링이 Q4X 시리즈 레이저 변위 센서의 성능을 향상시켰다고 밝혔다. 이 시리즈는 이제 거리 측정용 아날로그 모델과 투명한 물체와 색상, 명암의 변화를 검출 향상된 성능을 갖춘 접점 모델을 포함한다.

거리 검출 성능을 갖춘 새로운 Q4X 아날로그 모델은 롤 직경, 치수 측정과 충진 레벨을 측정함으로써 기존 접점 모델의 단순 유무 검출 성능을 보완할 수 있게 됐다. 이로써 센서는 보다 간편한 프로그래밍으로 다양한 아날로그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마스터-슬레이브 동기화는 두께 측정을 위해 마주보는 두 개의 센서들의 혼선을 없애준다.

기존 Q4X 접점타입의 레이저 센서에 새로운 티칭 모드가 추가됐다. 이는 반사판 없이도 투명체 감지가 가능하도록 돼 있다. 새로운 티칭 모드는 음료공장, 소비재, 자동차 및 여러 산업에서 요구되는 투명체 감지 어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다.

모든 Q4X 센서들은 300㎜까지 감지거리를 제공된다. 제품의 보호구조는 IP67, IP68 및 IP69K로써 침수 및 고압 세척에 강화 된 보호구조를 가지고 있다.

한편 배너엔지니어링은 비전 센서, 포토 센서, 초음파 센서, 화이버 센서, 세이프티, 정밀 측정 및 검사 시스템, 무선 제품 제조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