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스마트 ↑ 시원한 여름을 대비하는 필수 앱은?

여름철 스트레스 지수 낮추는 실용 애플리케이션 주목

2015-06-26     윤효진 기자

때이른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스마트폰 사용자로부터 불쾌지수를 줄이고 스트레스는 차단하는 쏘쿨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의 인기가 날로 증가하는 추세다.

이러한 앱은 더운 여름 날씨로 인해 예민한 소비자들의 스트레스 지수를 낮춰주는 서비스를 제공해 눈길을 끈다. 똑똑한 앱이 속타는 상황을 단번에 해결하는 열쇠가 된 것.

스마트폰 속도에 문제가 생겨 답답한 순간은 물론 뜨거운 날씨에 장시간 외부에서 대기해야 할 때 장마철에 밖에 나가야 하는 상황 등에 처했을 때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한 기능이 더욱 추가된 쏘쿨 앱으로 스트레스는 확 낮추고 기분까지 상쾌하게 유지하며 무더운 여름을 이겨내 보자.

빠르고 깨끗하고 안전하게 스마트폰 최적화 유지…모바일 백신 ‘360 시큐리티’ = 더운 여름 갑자기 스마트폰이 느려져 짜증나는 순간 모바일 백신 360 시큐리티를 활용하면 스트레스 지수를 단번에 낮출 수 있다.

360 시큐리티는 복잡한 설정 대신 터치 한번에 스마트폰의 최적화 상태 유지하는 것이 장점이다. 메모리를 효과적으로 관리해 기기의 속도를 향상시키는 부스트 기능과 불필요한 파일과 캐시를 분석 및 제거해 넉넉한 저장 공간을 확보하는 청소 기능이 스트레스를 날려버린다.

또한 모바일 전용 백신답게 한층 강화된 안티 바이러스 기능을 탑재, 외부 바이러스로부터 스마트폰을 실시간으로 보호한다. 악성코드 감염이나 스미싱 등을 사전에 예방 가능해 위험한 상황을 대비하고 안전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

기다릴 필요 없이 신속한 택시 탑승 안내…콜택시 앱 ‘카카오택시’ = 열대야로 지친 밤, 택시가 잡히지 않아 스트레스가 쌓인다면 카카오택시 앱을 이용해 보자.

택시 기사와 승객을 연결하는 모바일 플랫폼 카카오택시는 기다리는 번거로움과 승차거부가 없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간편한 정보 입력과 이동 거리와 실시간 교통 상황을 반영한 빠른 배차, 개인정보 보호하는 일회용 안심번호 사용 등의 서비스를 제공, 편리하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터치 한번으로 다양한 메뉴를 간편 주문…배달 전용 ‘요기요’ = 가족들과 외식하기로 한 날, 하필 장마비가 쏟아져 외출이 꺼려진다면 다양한 메뉴를 집안에서 즐길 수 있는 배달 앱 요기요를 활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요기요는 주문부터 결제까지 클릭만으로 가능한 원스톱 시스템으로 전화통화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지역별로 배달이 가능한 한식, 중식, 양식 등 다양한 음식 카테고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실제 주문결제 기록이 있는 고객이 작성한 클린 리뷰와 최저가 보상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고객만족을 위한 제도가 돋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