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비루-NRT, 혁신 의료 기기 연구 개발 업무협약 체결

2023-10-25     김민진 기자

두비루는 지난 10월 19일,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노리터(이하 NRT) 본사에서 ‘혁신 의료기기 및 의료 환경 개선을 위한 개발과 연구’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비루는 춘천 유일 반도체 나노 광전자 기술을 보유한 여성 청년 스타트업 기술기업이다. 최근 초고속, 고효율의 심자외선 살균기와 치료기를 선보이며 물, 공기, 표면, 의료, 식품, 농업, 코스메틱 등 12개 분야의 빛 솔루션 제공을 비전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미 노르웨이의 유명 반도체 회사인 CrayoNano의 공식 한국 파트너로 선정된 바 있는 두비루는 의료 분야의 첫 파트너사로 NRT와 협약을 맺었다.

한편, NRT는 춘천 지역의 안과, 치과, 내과, 피부과, 정형외과, 정신과 전문의 등 의료현장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의료 플랫폼 회사다. 의료진과 환자를 모두 만족시키는 혁신 제품을 만들어 의료시장을 선도한다는 목표를 갖고 혁신 제품 개발과 신사업 및 해외사업 발굴에 힘쓰고 있다.

두비루 최서이 대표는 “이번 협약은 현장의 전문 의료진과 첨단 기술의 만남으로, 환자를 보다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신기술 치료기 개발의 기틀이 마련됐다”며 “치료기뿐 아니라 의료환경 개선에도 보다 효율적이면서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NRT 서신초 대표는 “춘천을 기반으로 성장하려는 두 회사가 힘을 모아 올해 시작된 강원특별자치도 시대에 다양한 분야에서 첨단 기술과 의료가 융합된 사업 모델을 만들어가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면서 “현재 의료 현장에서 적용되고 있는 임상 표준에 혁신적인 신 치료법을 제안할 수 있으며, 한계에 직면한 의료기기 시장에 기술 한계 돌파를 마련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