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 해커 킬넷, 미국 의료 기관에 디도스 공격 감행

전문가들, 타 국가로 공세 확장 가능성 높아 주의 필요

2023-02-01     곽중희 기자

러시아 해커 그룹 킬넷(Killnet)이 미국의 의료 기관과 병원 웹사이트에 디도스 공격을 가하고 있다. 킬넷은 자신들의 텔레그램을 통해 공격 계획을 발표했다.

킬넷이 노리는 의료 기관은 ▲UAMS Health ▲Athol Hospital ▲HealthCare ▲THE UNIVERSITY OF KANSAS HEALTH SYSTEM ▲Franciscan HEALTH ▲Atrium Health ▲Bayhealth ▲Connecticut Children’s 등 13곳이다.

전문가들은 의료 기관은 중요한 인프라이며 사이버 공격은 의료 시스템에 큰 위협을 줄 수 있고, 러시아 해커 그룹이 미국 외에도 우크라이나를 지원하는 국가의 의료 기관을 추가로 공격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경고하고 있다.

한편, 최근 킬넷은 사이버 공격의 공세를 점차 넓혀가고 있다. 최근에는 독일 공항, 관리 기관 및 은행의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일련의 디도스 공격을 감행하기도 했다.

 

이 기사는 글로벌 정보 보안 블로그 ‘시큐리티 어페어즈(Secutiry Affairs)’의 설립자이자 유럽네트워크정보보안기구(ENISA) 소속 보안 전문가 피에루이지 파가니니(Pierluigi Paganini)와의 공식 파트너십을 통해 작성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