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블게이트, 내부 경쟁력 강화 위한 전사 조직역량 교육 추진

신규직원 OJT, 전 직원 리더십·팔로우십 커뮤니케이션 교육

2021-11-03     황민승 기자

최근 IT 개발인력을 충원한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가 전 임직원의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내실 다지기에 착수했다.

포블게이트는 신규 채용한 직원의 역량 개발을 위해 오는 8일부터 2주 간 사내교육훈련(OJT)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OJT의 대상은 프론트엔드 개발자, 백엔드 개발자, 정보보안, 경영지원 등 직군의 신규 직원으로, 가상자산 거래소 운영의 안정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이들 중에는 포블게이트 인재개발원과 한국전파진흥협회가 진행한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 ‘기업주도형 블록체인 프로젝트 개발자 양성 과정’ 수료자 2명도 포함돼 있다.

또한 포블게이트는 이달부터 두 달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계층별 조직역량 강화를 위한 사내 교육도 실시한다. 팀장급 이상은 ▲리더십 패러다임 ▲팀 커뮤니케이션 ▲설득 및 갈등해결 프로세스 등에 관한 ‘리더십 교육’을 진행하고, 그 외의 직원들은 ▲기업문화 ▲조직 내 인적 네트워크 ▲중간관리자 스킬 ▲셀프 리더십 등을 주제로 ‘팔로우십 커뮤니케이션 과정’을 진행한다.

이철이 포블게이트 대표는 “블록체인 산업이 활성화되고 다양한 프로젝트가 활발하게 육성될 수 있도록 인재개발원을 운영하면서 블록체인 분야 전문인재 발굴에 노력해왔다”며, “신규 입사자는 물론 기존 직원들도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사내 조직력을 더욱 탄탄하게 하기 위해 내부 교육을 꾸준히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