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로코, 구글 클라우드 고객 어워즈 수상...‘광고 자동화 플랫폼’ 우수성 공인
크로스 인더스트리 부문 수상기업 선정
인공지능(AI) 기반 애드테크 스타트업 몰로코의 광고 자동화 플랫폼이 구글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몰로코는 올해 처음 시행된 ‘구글 클라우드 고객 어워즈’에서 자사가 크로스 인더스트리(Cross-industry)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퍼포먼스 마케터가 데이터를 활용해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 머신러닝 기반 광고 자동화 플랫폼의 사용자 편의성과 직관성 등의 비교우위를 인정 받은 결과라는 게 몰로코의 설명이다. 마케터가 인하우스로 직접 캠페인을 운영하고, 노출 단위의 데이터를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 등도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구글 클라우드 고객 어워즈는 ▲통신·서비스 ▲금융 서비스 ▲게임 ▲의료·생명과학 ▲제조 ▲미디어·엔터테인먼트 ▲리테일 ▲정부·교육 ▲다양성·공평성·포용성(DEI) ▲소셜 임팩트 ▲크로스 인더스트리 등 11개 카테고리에서 비즈니스 우수성과 혁신적 사고 기반 문제 해결 능력, 리더십을 입증한 기업을 선정한다.
안익진 몰로코 대표는 “구글 클라우드의 새로운 프로덕트와 기능을 한 발 앞서 접할 수 있었기에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빠르게 적응하고, 미래 지향적으로 혁신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구글 클라우드와 몰로코의 최첨단 딥러닝 모델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더 강력한 퍼포먼스와 확장성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재 몰로코는 구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몰로코 클라우드 DSP 비즈니스를 전 세계로 확장하고 있다. 최근에는 이커머스 기업의 고객 경험 향상과 매출 증대를 돕는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RMP)의 베타 버전도 출시했다.